▲간헐적 단식 방법 및 식단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이어트를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이미 여러 가지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보았을 것이다. 다이어트는 몸속 지방을 줄이고 근육량을 늘려 몸을 탄탄하게 하는 것인데 여러 가지 방법이다. 또한, 다이어트는 건강한 방식을 선택해야 몸에 무리가 없고 요요현상이 나타나지 않는다. 요요현상이 나타나게 되면 다이어트를 통해 뺀 몸이 고스란히 다시 올라와 다이어트는 물거품이 된다. 이렇듯 다이어트는 오랜 시간 힘이 들기 때문에 쉽지 않은 과정이다. 하지만, 최근 이러한 고통을 줄여주는 다이어트 방식이 있다. 바로 단식과 아침 거르기를 통해서 평소에 공복을 통해 살을 빼는 간헐적 단식이다. 이미 홍진영, 한고은, 지민 등 여러 여자 연예인들이 선택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효과가 입증되기도 했다. 아래 항목을 통해 간헐적 단식하는 방법 및 추천 다이어트 음식까지 모두 정리해보자.

▲간헐적 단식하는 방법 및 부작용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간헐적 단식하는 방법

연예인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하여 인기를 끄는 간헐적 단식은 실제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간헐적 단식은 시간을 이용해 단식하는 방법이다. 특히, 최소 12시간에서 최대 24시간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다. 이는 인슐린 분비를 감소시켜 지방 연소를 활발하게 만드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1일 1식 다이어트 방법이 간헐적 단식에 해당한다. 식사 시간을 당기거나 간식 및 끼니 횟수를 줄이는 방법을 통해 간헐적 단식을 시작할 수 있다. 간헐적 단식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 자신의 습관과 몸에 가장 적합한 단식 시간대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 식단을 유지하되 당질을 줄이고 폭식을 금지하는 것이다.

▲간헐적 단식 시간대 및 커피 효과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간헐적 단식 방법 주의 사항

간헐적 단식을 하다 보면 평소 생활습관과 다르기 때문에 배가 고프거나 간식에 손이 갈 수 있다.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를 갓 시작했다면 배고픈 시간을 대체할 수 있는 물 혹은 우유 등으로 위를 적응 시켜주는 것이 좋다. 또한, 평소에 야식을 먹었던 습관을 없애고 절대 폭식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는 먹는 양과 시간대가 달라지면서 인슐린 분비와 위장의 크기가 달라진다. 이에 다이어트를 성공하고 싶다면 간헐적 단식 시간대와 방법을 지키는 것이 좋다.

▲홍진영, 한고은, 지민 간헐적 단식 및 1일 1식 다이어트 효과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간헐적 단식 식단 및 방

간헐적 단식 식단은 평소 먹던 식단과 방법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통해 살을 빼고 싶다면 식단을 조금 더 건강하게 채소를 추가하고 탄수화물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는 우엉, 브로콜리, 방울토마토 등이 있다. 특히,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을 가진 음식들과 함께 디톡스 음료를 섭취해 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에 간헐적 단식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음식을 먹는 시간을 다른 방법으로 달래주고 익숙하게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