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은 별다른 증상이 없어 알아채기 어렵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폐암은 여성보다 남성에게 발병률이 높다고 알려진 질병이다. 폐암의 주된 원인으로 꼽히는 흡연 외 미세먼지, 외부 환경 등에 의해 발병한다고 알려졌다. 최근 비흡연자 사이에서도 폐암 발병률이 증가하는 추세로 알려졌는데 이는 간접흡연이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지적한다. 특히 폐암은 별다른 증상이 없어 초기에 알아채는 데 어려움이 있는 질병으로 알려졌다.

폐암

폐암은 폐에 생긴 악성 종양을 뜻하는데 남성의 암 발병률 2위에 꼽힐 만큼 발병률이 높은 암이다. 폐 자체에 생긴 악성 종양이 폐 혹은 다른 기관에 전이할 수 있어 매우 위험하다. 특히나 폐암의 경우 초기에 별다른 증상이 없어 더욱 위험하다고 알려졌다. 폐암의 경우 증상이 발견됐을 때는 어느 정도 시간이 흘렀다는 뜻으로 암세포가 자라있을 경우가 높다.

▲폐암 증상 중 흔하게 발견되는 것은 기침이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폐암 증상 및 폐암 초기증상

폐암은 초기에 발견하기 어려운 암이다.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어 지나칠 수 있어 흡연자 혹은 가족 구성원 중 흡연을 하는 사람이 있다면 각별하게 신경 쓰는 것이 좋다. 폐암 환자의 대부분은 기침을 동반하며 이는 폐암에서 가장 흔하게 발견되는 증상이기도 하다. 폐암 증상으로는 호흡곤란, 흉부 통증 등의 증상이 발견될 수 있다. 폐암은 초기증상이 뚜렷하지 않아 정기적인 검진이 중요하다.

폐암에 좋은음식

폐암의 원인은 흡연이 주된 원인으로 꼽힌다. 담배 속 유해물질은 암을 유발하는 원인이다. 담배 연기는 흡연자뿐만 아닌 비흡연자에게도 간접흡연의 위험을 줄 수 있어 되도록 담배를 태우지 않는 것이 좋다. 폐암에 좋은 음식으로는 브로콜리, 토마토, 쑥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