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자유여행 가볼만한 곳 필수 코스와 펜션 및 호텔 등 숙박 정보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시원한 바닷바람이 그립다면 비행기를 타고 짧은 시간에 도달할 수 있는 지상낙원이 있다. 바로 독특한 사투리와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제주도다. 제주도는 우리나라의 가장 큰 섬으로 매년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을 하며 최근에는 한 달 살기 유행으로 제주도를 방문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더욱이, 제주도에는 각종 숙박 시설과 맛집이 즐비해 있고 가볼 만한 곳이 많아 여행 내내 지루할 틈이 없다. 특히, 제주도에는 아름다운 꽃밭이 마련되어 있어 사진을 찍기 좋은 곳이기도 하며 매달 열리는 다양한 축제에 참가할 수도 있다. 아래 항목을 통해 제주도 여행에 필요한 숙박, 날씨, 맛집 정보와 가볼 만한 곳으로 모두 정리해 보자.

▲6월 제주도 가볼만한 곳 및 축제 총정리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제주도 가는 방법 및 가볼 만한 곳

제주도는 특히 여름철에 인기가 많은 대표적인 가볼 만한 곳이다. 제주도 가기 위해서는 먼저 비행기 항공권을 구매해야 한다. 제주도는 비행기로 서울 기준 약 30분 소요되며 짧은 시간 안에 도착할 수 있다. 또한, 부산에서는 제주도를 배를 타고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항구에서 표를 미리 구매해 이동이 가능하다. 제주도는 작은 섬이지만 가볼 만한 곳이 넘치는 여행지다. 특히, 6월에는 제주도에서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데 삼다공원 야간 콘서트, 사려니 숲 에코힐링 체험, 곶자왈 반딧불이 축제, 서귀포 등 문화 축제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이외에도 메밀축제나 하하 페스티벌 등 가족 및 연인들이 가볼 만한 곳이 넘쳐난다. 자연경관을 보기 위해 제주도를 찾았다면 가볼 만한 곳으로는 절물자연 휴양림, 외돌개, 제주 마방목지나 성산일출봉, 서광다원 등이 있다.

▲제주도 맛집 추천 및 2박 3일 여행 가볼만한 곳 필수 코스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제주도 맛집 추천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먹거리다. 제주도는 사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섬이기 때문에 해산물이 발달했다. 또한, 내륙 곳곳에 위치한 다양한 먹거리로 관광객을 사로잡는다. 제주도는 흑돼지가 유명하기 때문에 흑돼지 맛집으로 알려진 곳에서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또한, 평범한 해물찜이 아닌 딱새우를 마음껏 먹을 수 있는 맛집이 있다. 이외에도, 제주도 맛집으로는 돼지국밥, 순대 국밥이 있으며 두부 돈가스, 고기 국수, 전복구이, 일본 가정식 식당, 분식요리, 브런치 맛집 등이 있다. 이에 제주도 맛집을 찾고 있다면 미리 가볼 만한 곳을 물색해 두는 것이 좋겠다.

▲흑돼지, 고기국수, 해물찜, 전복 구이 등 제주도 맛집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제주도 펜션 및 호텔 등 숙박 정보

제주도로 2박 3일 혹은 3박 4일 여행을 가게 된다면 자유여행 필수 코스와 더불어 펜션 및 호텔 등 숙박 정보가 필요할 것이다. 특히, 제주도는 여행객들이 많기 때문에 미리 숙박을 예매하고 가는 것이 좋다. 펜션 및 호텔은 가볼 만한 곳이 많은 중심가에 예약하는 것이 좋으며 가격을 고려하고 있다면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해 낯선 사람과 함께 여행의 즐거움을 느껴보는 것이 좋겠다. 제주도 펜션 및 호텔은 성수기에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하거나 성수기를 피해 여름휴가를 떠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