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계국수, 콩요리, 닭요리, 숯불구이 등 남양주 맛집 추천 및 가볼만한 곳 소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자동차를 이용해 근교로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멀지 않은 곳에 안성맞춤 코스가 있다. 바로 수도권에서 가볼 만한 곳인 경기도 남양주시다. 남양주는 가장 넓은 크기를 자랑하며 자연경관과 다양한 맛집이 즐비한 곳이다. 이에 주말마다 많은 사람들이 도시를 벗어나 남양주로 가볼 만한 곳에서 힐링을 즐기고 맛집을 탐방한다. 더욱이, 남양주로 여행을 떠나는 경우 펜션 및 호텔 등 예약이 어렵지 않고 체험활동이 많아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좋다. 아래 항목을 통해서 경기도 남양주 가볼 만한 곳을 정리하고 맛집 탐방과 더불어 펜션 및 호텔 등 숙박 정보를 정리해보자.

▲경기도 남양주 가볼만한 곳 및 맛집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경기도 남양주 가볼 만한 곳

경기도에 위치한 남양주는 북동쪽에 위치해 수도권 어디에서도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경기도 남양주 가볼 만한 곳으로는 먼저, 새가 깃드는 곳이라 하여 붙은 슬로시티 '조안'이 있다. 이곳은 팔당댐과 양평 및 대성이로 이어지는 장소이며 자전거길이 있어 주변의 돌아보면서 여행이 가능하다. 또한, 남양주 가볼 만한 곳으로는 남양주 광릉, 유기농테마파크, 다산 유적지 등이 있다. 경기도 남양주는 크기가 넓어 자동차로 이동하는 것이 좋으며 가볼 만한 곳으로 칭하는 관광지끼리 거리가 멀어 시간을 넉넉하게 잡고 이동해야 좋다. 또한, 남양주 가볼 만한 곳으로는 물의 정원, 종합촬영소, 산들소리 수목원, 수종사, 두물 머리 등이 있다. 남양주로 당일치기 및 1박 2일 여행을 떠난다면 미리 필수 코스를 정해봐도 좋겠다.

▲경기도 남양주 맛집 추천 및 1박 2일 여행 코스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경기도 남양주 맛집 추천

경기도 남양주로 여행을 떠난다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맛집 탐방이다. 남양주는 터가 넓고 관광지가 많아 맛집이라 불리는 음식점이 많다. 특히, 대표적인 남양주 맛집 메뉴로는 초계국수가 있다. 팔당댐이 흐르는 곳에서 먹는 초계국수는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오이소박이, 만두, 일본 콩 요리, 장작구이, 숯불 구이, 씨암탉 요리 등 다양한 맛집을 찾아볼 수 있다. 이외에도, 순두부, 동치미국수 등 남양주 맛집 메뉴를 모두 맛볼 수 있다. 또한, 남양주 시내 중심가 쪽에 있는 맛집으로는 스테이크, 한정식, 월남쌈, 보리밥 맛집 등이 있으니 꼭 가볼 만한 곳을 확인하고 미리 예약해 방문하도록 하자.

▲경기도 남양주 여행 시 펜션 및 카페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경기도 남양주 펜션 및 카페 추천

경기도 남양주로 당일치기 혹은 1박 2일로 여행을 떠난다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펜션이나 카페를 찾게 될 것이다. 경기도 남양주에는 자연과 어우러지는 카페가 많아 꼭 가볼 만한 곳이다. 특히, 한옥 카페나, 팔당 뷰를 볼 수 있거나, 갤러리 카페 등 다양한 카페가 있다. 경기도 남양주 펜션 정보로는 마당 혹은 운동장이 있는 펜션이 있다. 혹은 풀빌라 펜션과 같이 전체를 이용하거나 수영장이 있는 펜션이 있으니 미리 확인을 하고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경기도 남양주 펜션 및 카페 역시 성수기에는 많은 인파가 몰리니 시간을 고려해서 가볼 만한 곳을 정리해 방문하는 것이 좋겠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