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담양 죽녹원, 메타프로방스, 추억의 골목, 메사세쿼이아 길 등 가볼만한 곳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식도락 여행을 떠나고자 한다면 최적의 장소가 있다. 바로 전라남도 담양 여행이다. 전라도는 예로부터 음식이 맛있다고 하여 한정식 등 인기가 많아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찾아오는 곳이다 더욱이, 전라남도 담양에는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아 가볼 만한 곳을 모두 둘러볼 수 있고 기차를 타고 당일치기 및 1박 2일 여행 또한 가능하다. 이에 전라남도 담양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담양 맛집 등 가볼 만한 곳을 미리 알아두고 가는 것이 좋다. 담양은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숨겨진 맛집이 많다. 아래 항목을 통해 전라남도 담양 여행 가볼 만한 곳과 담양 맛집 추천 및 펜션, 호텔 등 숙박 정보에 대해 제공한다.

▲전라남도 담양 맛집 추천 및 가볼만한 곳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전라남도 담양 가볼 만한 곳

힐링의 장소로도 알려진 전라남도 담양은 매주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는 인기 여행지다. 담양은 날씨가 좋고 자연환경이 잘 보존되어 있어 사진을 찍기 위해 매주 많은 사람들이 담양 당일치기 혹은 1박 2일 여행을 떠나고는 한다. 더욱이, 수도권에서 기차를 타고 움직이면 담양에 쉽게 닿을 수 있기 때문에 기차를 이용해 담양 여행을 출발하는 것이 좋다. 담양에서 대표적으로 가볼 만한 곳은 죽녹원이 있다. 걷기만 해도 마음속이 시원해지는 곳으로 청량한 피톤치드 향이 나는 대나무 숲이다. 또한, 나무가 우거진 관방제림, 이국적인 곳으로 포토존 천국인 메타 프로방스, 시간 여행을 하기 좋은 담양 추억의 골목 등이 가볼 만한 곳으로 있다. 이외에도 담양 가볼 만한 곳으로는 메타세쿼이아 길이 있고 시목마을, 삼지 내 마을, 식영정 등이 있으니 미리 가볼 만한 곳 코스를 정해 보자.

▲전라도 담양 한정식, 우렁이 쌈밥, 댓잎 아이스크림, 대통밥, 떡갈비, 티라미수 등 가볼만한 곳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전라남도 담양 여행 맛집 추천

전라남도 담양으로 맛집 여행을 떠난다면 반드시 맛집 위치를 알고 가자. 담양에는 대나무를 이용해 음식을 플레이팅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담양만이 가진 분위기와 푸짐한 전라도 음식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맛집을 추천 및 소개한다. 담양 맛집 추천 메뉴로는 먼저 대통밥 정식이 있다. 이는 떡갈비와 다양한 한정식 반찬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담양 죽순 게장, 댓잎을 넣은 찹쌀 도넛과 댓잎 아이스크림이 유명하고 열무비빔국수가 맛있는 장소로 '백종원의 3대 천왕'에 소개된 맛집도 있다. 또한, 대나무 티라미수, 숯불갈비, 둑에서 먹는 국수, 우렁이 쌈밥 등 담양 가볼 만한 곳 근처에 여행객들을 위한 맛집이 위치하고 있으니 반드시 여행 전 맛집 위치를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겠다.

▲담양 펜션 및 호텔 등 숙박 정보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담양 펜션 및 호텔 등 숙박 정보


담양은 수도권에서 거리가 멀어 일반적으로 1박2일 혹은 2박 3일 여행으로 찾는 곳이다. 이에 담양 여행을 떠나기 전 반드시 펜이나 호텔 등 숙박을 예약하고 이동하는 것이 현명하다. 담양 중심가 근처에는 담양 호텔이 있어 쉽게 이동이 가능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담양 외곽에는 한옥 펜션 등 다양한 테마가 있는 펜션과 게스트하우스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