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디자인 가구 '덴모빌리', 기능성 신소재 '리노메이트' 시리즈 런칭
수정일 2019년 06월 15일 토요일
등록일 2019년 06월 14일 금요일

덴모빌리가 기존에 식탁 제작에 사용되는 자재의 단점을 보완한 신소재 '리노메이트'를 개발하였다.

덴모빌리는 가구 유통 및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에서 만든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이다. 소파, 식탁 등 가정용 가구 제조부터 주문 제작, 수입까지 모든 분야에 걸쳐 직접 관리하는 종합 가구 브랜드로, 유통 과정의 효율화를 거쳐 고품질의 프리미엄 가구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 소비자들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유명해진 가구 브랜드이다.

덴모빌리 제품 개발연구원은 가구 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특이성 및 차별성을 갖춘 가구 소재 및 상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기존 식탁에 사용되는 자재의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리놀륨과 라미네이트를 결합한 신소재 '리노메이트'를 개발하였다. 리노메이트 시리즈 역시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리놀륨은 아마인유, 송진, 목재, 코르크, 석회석 등 천연 재료를 가열 압착하여 제조하는 소재로, 1863년 네덜란드에서 개발되어 건축자재 및 가구 제조에 사용된 친환경 소재이다.

천연 재료를 사용하여 인체에 유해성이 적고 유기물질로 제작된 친환경 자재로 향균 및 항생 효과가 뛰어나 세균 및 박테리아가 서식하기 어렵다는 장점이 있었으나, 날카롭거나 거친 물체에 접촉 시 표면에 흠집이 나고 잉크에 닿으면 이염 현상이 쉽게 발생하는 등 여러 단점이 있었다.

리노메이트는 리놀륨이 가지고 있는 단점을 보완하여 개발된 자재이다. 표면처리에 따라 다양한 피니쉬를 가지고 있으며, 표면이 매우 강하며 내마모성, 내연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기존 리놀륨의 단점인 이염 현상이 개선되어 얼룩이 지지 않는다. 끓는 물에 강하고 세척이 잘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물이나 세제로 세척하면 깨끗해져 손쉽게 청결한 관리가 가능하다.

기존 자재가 가지고 있던 장점은 그대로 살려, 무독성으로 인체에 무해하며 항균 및 항박테리아 특성을 갖추고 있어 주방공간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도록 개발하였다.

덴모빌리에서는 신소재 '리노메이트'로 제작한 식탁 등 다양한 신제품 가구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