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는 우리나라 최남단에 위치한 섬으로 이국적인 자연풍경으로 사계절 상관없이 아름다운 기억을 선사한다. 이 뿐만 아니라 섬 전체가 여행지라 할 만큼 다채로운 여행코스와 풍부한 볼거리, 즐길 거리 등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가볼 만한 곳이 많아 국내 대표 여행지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6월의 맑고 화창한 날씨를 즐길 수 있는 제주도 여행코스로는 세화 해수욕장, 월정리 해수욕장, 김녕 해수욕장 등 탁 트인 풍경과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는 해수욕장이 있으며, 용눈이오름, 다랑쉬오름, 성산일출봉, 섭지 코지, 비자림, 메이즈랜드, 만장굴 등의 관광 명소가 밀집한 동부권 여행도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식도락을 즐기기 위해 제주도 섭지코지 맛집, 제주도 섭지코지 맛집을 찾는다면, 현지인이 추천하는 향토음식 전문점 '종달수다뜰'이 있다. 이곳에서는 전복돌솥밥, 갈치구이, 갈치조림 등 각종 제주 해산물 요리를 선보이고 있으며, 농가 수제품생산사업장으로 농민이 직접 재배한 식재료를 사용해 건강함은 물론 음식에 맛을 더하고 있다.  

대표 메뉴인 전복돌솥밥은 제주산 전복이 푸짐하게 들어가며 내장까지 갈아 넣고 지어 맛이 고소하고 입 안 가득 담백한 맛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다. 갈치조림 역시 인기 메뉴로 살이 통통한 갈치와 매콤한 양념이 조화를 이뤄 입맛을 사로잡는다. 이외에도 고등어구이, 성게국, 해물파전도 별미 메뉴로 꼽히며, 수다뜰 세트를 주문하면 한 상에 모두 맛볼 수 있다. 

또한, 제주도 '종달수다뜰'은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이 인증한 수제품생산사업장인 만큼 직접 경작한 농작물을 식재료로 사용해 건강하며 별도의 화학조미료는 전혀 사용하지 않아 음식이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한편, 제주도 월정리 맛집 '종달수다뜰' 관계자는 "깔끔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가족 외식, 단체 식사 등 모임의 특성에 맞게 식사하기 좋은 공간을 마련하고 있다. 싱싱하고 퀄리티 좋은 제주산 해산물을 필두로 다채로운 메뉴와 합리적인 가격 등 진정한 제주 미식의 즐거움과 맛을 선사하고 있어 제주여행 중 방문하기에도 적합하다"는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