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물짜장, 야채빵, 단팥빵 등 맛집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멀지 않은 곳에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당일치기 혹은 1박2일 여행으로 알맞은 곳이 있다. 바로 과거 군사기지로 일제 강점기 시절 흔적이 고스란히 남은 군산이다. 군산은 역사 여행 탐방지로 방학 때마다 많은 학생들이 방문하는 지역이다. 더욱이, 군산은 다양한 영화 및 드라마 촬영지로 감성을 추구하는 여행객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또한, 군산은 가볼 만한 곳과 더불어 선유도 여행, 맛집 투어 등 매주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이다. 아래 항목을 통해 군산 여행 필수 코스와 가볼 만한 곳, 맛집 추천 등 군산에 대해 모든 것을 알아 보자.

▲군산 가볼만한 곳과 맛집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군산 가볼 만한 곳

군산은 1930년대 한국의 모습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역사적인 도시다. 군산은 과거 군사기지로 물자를 옮기는 중요한 요충지로 과거 일제강점기 시절 건물이 곳곳에 남아있다. 먼저, 군산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장소는 월명공원이다. 월명공원은 여행객과 거주 시민 모두에게 인기가 좋다. 월명 공원은 주변에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계절에 따라 다양한 모습을 선보인다. 또한, 군산 가볼 만한 곳으로는 야경이 아름다운 은파 호수 공원이 있으며, 사진 찍기 좋은 군산 경암 철길마을이 있다. 이외에도 근대 역사박물관, 구 히로쓰 가옥, 이영춘 가옥, 초원 사진관 등 다양한 가볼 만한 곳이 있다.

▲초원 사진관, 히로쓰 가옥, 월명공원, 철길 마을 등 군산 가볼만한 곳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군산 맛집 추천

군산을 방문했다면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추천한다. 군산에는 다양한 해산물 요리가 있는데 박대 요리, 연어 장, 대표 맛집 물짜장, 게장, 고추짬뽕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특히, 군산 맛집을 찾고 있다면 야채빵과 팥빵을 파는 베이커리를 한 번쯤 들러 볼 수 있겠다. 독특한 베이커리 맛으로 일 년 내내 줄을 서서 먹는 맛집이다. 또한, 잡탕 떡볶이, 쌈밥, 칼국수 등 맛집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에 나온 가게들을 실제로 만나 볼 수 있다.

▲군산 선유도 호텔 및 새만금 주변 펜션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군산 호텔 및 펜션 등 숙박 추천

군산에서 당일치기 여행이 아닌 1박2일 및 2박 3일 여행을 원한다면 숙박을 고려하는 것이 좋겠다. 특히, 군산은 바닷가 지역이기 때문에 바닷가 뷰를 원한다면 미리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좋다. 군산은 6월 국내 여행지 추천으로 인기가 좋고 숙박업소가 다른 지역에 비해 많지 않아 성수기에 여행을 떠난다면 미리 예약을 할 것을 추천한다. 이외에도 군산 여행 시 숙박 및 펜션을 찾는다면 선유도 주변이나 새만금 주변에 위치한 펜션을 살펴보는 것이 좋겠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