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토마토 칼로리 및 다이어트 방법과 부작용 및 효능은?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마트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과일 중 세계 10대 슈퍼푸드가 있다. 바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진 토마토다. 토마토는 설탕과 소금을 뿌려 먹으면 달달한 맛에 인기가 좋다. 또한, 칼로리가 매우 낮아 하루에 배가 부르게 먹어도 부담이 없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살을 빼기 위해 먹지만 실제로 토마토는 영양소가 풍부한 슈퍼푸드다. 특히, 다양한 효능이 있어 매일 꾸준히 먹어 체형 및 영양소를 모두 관리할 수 있다. 아래 항목을 통해 토마토와 방울토마토의 효능을 알아보고 토마토 칼로리 및 다이어트하는 방법과 설사 등 부작용 증상에 대해 알아보자.

▲방울 토마토와 대추토마토 효능 및 부작용과 다이어트 설사 등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토마토 효능

10대 슈퍼푸드로 다이어트 단골 메뉴인 토마토는 영양소가 풍부에 몸에 이로운 효능을 갖고 있다. 이러한 토마토 효능에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토마토를 먹게 되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노폐물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는데 이에 고혈압, 동맥경화 등 심장병을 예방하고 피부를 맑게 해주어 피부미용에도 효능이 있다. 더욱이, 수분이 많은 토마토는 피를 맑게 해주고 숙변 제거에 도움이 되어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 이외에도 토마토 효능으로는 비타민이 풍부해 다양한 암 위험성을 낮추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방울 토마토 효능 및 부작용과 칼로리 및 다이어트 등(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방울토마토 다이어트

방울토마토는 단골 다이어트 식품일 정도로 칼로리가 낮고 위에 부담이 없다. 방울토마토 칼로리는 100g에 16kcal로 평소에 아침저녁을 이용해 섭취해 주면 좋다. 방울토마토는 맛이 좋고 세척 및 보관이 편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안성맞춤이다. 더욱이, 다른 음식과 잘 어울리는 맛에 다이어트 대표 식품인 닭 가슴살과 샐러드와 함께 섭취해도 좋다. 방울토마토는 꾸준히 먹으면 숙변제거 효능이 있듯이 몸을 가볍게 해주고 피부를 맑게 한다. 또한, 토마토는 방울토마토, 대추 토마토 등 다양한 종류가 있기에 골라 먹을 수 있다.

▲토마토 부작용 및 효능과 다이어트 식품 및 방법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토마토 부작용

토마토는 다양한 효능과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좋다. 하지만, 과하게 섭취하게 되면 토마토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방울토마토는 차가운 성질로 위장이 약한 사람의 경우 과한 섭취를 주의해야 한다. 또한, 토마토를 직접 키우기를 하여 먹는 경우 익지 않은 푸른색 토마토에는 독소 솔라닌이 포함되었을 수 있어 먹으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이에 부작용을 피하고 토마토 효능을 느끼고 싶다면 토마토가 익은 뒤에 깨끗이 씻어 먹을 수 있도록 하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