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가루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다가온 여름을 겨냥해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이들이 많다. 시중에는 다양한 다이어트 식품이 판매되고 있는데 그중 시서스가루가 뱃살 빼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있다. 시서스가루는 건조한 시서스로 만든 식품으로 체내 쌓인 지방을 제거하는 탁월하다고 알려졌다. 연예인 다이어트 방법으로도 알려진 시서스가루 다이어트는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서스가루 효능

시서스가루는 시서스 잎을 건조시켜 만든 것이다. 시서스의 원산지는 인도로 알려졌다. 온화한 기후에서 자라는 시서스는 시서스분말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시서스가루 효능은 지방분해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시서스가루는 체내 쌓인 지방을 분해하고 지방이 체내에 쌓이지 않도록 방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서스가루는 식욕억제를 도와 식사량을 줄여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시서스가루는 이소람네틴 성분을 포함한 식품으로 항산화 작용을 한다. 항산화 작용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세포의 재생과 생성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시서스가루는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이밖에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관을 건강하게 만든다.

▲시서스가루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시서스가루 다이어트

뱃살 빼기에 좋다고 알려진 시서스가루는 실제 체내 쌓인 지방을 분해하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서스가루 다이어트는 시서스가루를 2~3회로 나눠 복용하면 된다. 시서스가루 하루 섭취 권장량은 3~5g으로 그 이상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다. 시서스가루 다이어트는 식욕을 억제하고 체지방을 감소해 꾸준히 먹으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서스가루는 물, 음료 등에 섞어 마시면 된다,

시서스가루 부작용

시서스가루 부작용은 하루 섭취 권장량 이상을 먹었을 때 발생할 수 있다. 시서스가루 부작용은 가볍게는 복통,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고, 심한 경우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