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 무좀은 발톱의 변형을 유발할 수 있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발톱 무좀은 발톱 곰팡이증으로 비교적 흔하게 발병하는 무좀이다. 발톱 무좀은 젊은 층보다 중장년층 이상에서 자주 발병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발톱 무좀의 경우 발톱의 모양과 색을 변형시킬 수 있어 외관상 좋지 못하다. 그렇다면 발톱 무좀 증상과 발톱 무좀 치료법은 무엇일까?

발톱 무좀 원인

발톱 무좀은 발톱위, 발톱끝, 발톱바닥 등 발톱 전체적으로 증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발톱 무좀을 일으키는 것은 피부사상균으로 알려졌다. 발톱 무좀은 곰팡이와 장기간 접촉한 뒤 발병하는 질환으로 알려졌다. 발톱 무좀은 습기와 온도, 반복적인 발톱 손상과 피부사상균이 만나 발생한다.

발톱 무좀 증상

발톱 무좀 증상으로는 발톱 표면에 흰껍질이 일어나거나 발톱이 부스러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외 발톱이 두꺼워지거나 변색, 변형이 올 수 있고 반원 모양이 발톱 밑으로 확산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발톱 색이 노란색, 흰색, 갈색, 검은색 등으로 변하는 것이 특징이다.

▲발톱 무좀은 습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발톱 무좀 치료법

발톱 무좀은 재발이 비교적 쉬운 질환으로 알려졌다. 발톱 무좁 치료는 발이 습하지 않도록 파우더를 바르거나 통풍을 잘 시켜야 한다. 또한 발톱 무좀 연고를 바르고 약을 먹는 것이 대표적인 발톱 무좀 치료법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