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속 아스타잔틴은 크릴오일을 붉게 보이는 성분이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최근 새로운 건강식품으로 오른 크릴오일은 오메가3보다 안전한 대체품으로 알려졌다. 크릴오이일은 남극 청정 해역에서만 서식하는 크릴새우에서 추출된 기름으로 붉은색을 띠는 것이 특징이다. 치매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진 크릴오일은 크릴오일 효능뿐만 아니라 크릴오일 부작용에도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 효능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한다는 것이다.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크릴오일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지방을 분해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크릴오일 효능 중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치매 예방이다. 크릴오일 속 아스타잔틴 성분은 크릴오일을 붉게 보이는 것은 물론 항상화 작용을 한다고 알려졌다. 아스타잔틴은 세포 재생과 활성을 도와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크릴오일은 크릴오일 캡슐 형태로 섭취한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크릴오일 먹는법

크릴오이 먹는법은 대게 캡슐 형태로 섭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1일 1캡슐로 간편하게 크릴오일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크릴오일은 캡슐 외 크릴오일 분말, 크릴오일 추출물로도 섭취할 수 있다. 크릴오일은 저녁 식후 바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졌다.

▲크릴오일 부작용으로는 갑락류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은 현재까지 모든 부작용이 밝혀진 것은 아니다. 그렇기에 크릴오일 섭취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크릴오일을 피하는 것이 좋다. 이 외 임산부와 수유 중인 여성도 피하는 것이 좋다. 크릴오일은 혈액 응고를 방지해 수술을 앞둔 환자 혹은 만성질환이 있다면 피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