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볼리 스테로이드 및 스테로이드 효과와 스테로이드 약 복용 부작용 등 남성 호르몬 주사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름이 다가오는 시점, 많은 이들이 건강하고 근육질 몸매를 꿈꾸며 운동 시설로 들어간다. 특히, 여름은 노출의 계절이라 하여 운동을 하기 위해 헬스장을 등록하는 회원이 늘어난다. 더욱이, 남성의 경우 헬스장에서 헬스 트레이너들의 탄탄한 몸을 보면서 의지를 다지고 자극을 받는다. 하지만, 종종 '약투'라 불리며 헬스장에서 볼 수 있는 건강한 몸을 가진 사람들이 스테로이드인 남성호르몬 주사를 이용해 근육을 만들기도 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스테로이드는 근육주사라고 불리며 근육을 키우기 위해 불법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스테로이드 부작용 성기능 자세 및 불법 약투, 테스토스테론 등 근육 키우기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특히, 스테로이드는 신경 차단술 및 신경 주사라 하여 치료에 사용되지만 단순히 몸을 키우기 위해 무작정 스테로이드 연고 및 주사를 처방 없이 사용하는 것이다. 이러한 경우 스테로이드는 다양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많은 남성들이 접하는 아나볼릭 스테로이드는 효과를 볼 수 있지만 과도한 욕심으로 인해 약과 연고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 것이다. 아래 항목을 통해 불법 스테로이드로 인해 근육 주사 부작용 및 남성호르몬 저하, 성 기능 장애 등 다양한 부작용 증상을 알아보자.

▲남성 스테로이드 부작용 및 스테로이드 연고와 주사 등 스테로이드 효과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근육량 늘리기 및 근육 키우기 방법으로 잘못 알려진 스테로이드 남용

스테로이드는 스테로이드 호르몬 제를 말하며 남성 호르몬제와 여성 호르몬제가 있다. 이에 스테로이드를 맞게 되면 남성 호르몬 테스토스테론 보다 효과가 좋아 근육 키우기 방법으로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러한 스테로이드 복용은 의사의 처방 없이 잘못 약과 주사를 복용했다가 부작용을 겪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특히, 허벅지 키우기, 가슴 키우기 등 여름을 맞이해 몸을 급하게 만들려는 남성들이 주로 스테로이드를 남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스테로이드 주사는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유혹을 뿌리치지 못한다. 하지만, 스테로이드 연고 및 주사는 엄연히 약이기 때문에 잘못 사요 하는 경우 남성호르몬에 장애가 올 수 있고 성 기능 장애로 이어져 남성 난임 결과를 낳기도 한다. 또한, 스테로이드는 신경차단술이라 하여 신경 주사 용도로 사용되는데 이를 남용하는 경우 부작용이 생기고 후유증 및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스테로이드 부작용 및 약 복용 등 허벅지 키우기, 가슴키우기 방법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스테로이드 부작용

남성 호르몬을 키우는 방법으로 사용되는 불법 스테로이드는 남용하거나 처방 없이 사용할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이는 외부에서 무리하게 들어오는 약으로 인해 몸 상태가 약해지는 것이다. 이어 스테로이드 부작용으로는 이 감염성이나 당뇨병, 소화성 궤양, 정신 이상까지 나타날 수 있다. 더욱이, 스테로이드 약 복용으로 인해 부작용이 나타나면 성 기능 장애가 올 수 있으며 이에 남성 난임으로 인해 고통을 겪는 이들도 적지 않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