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가볼만한 곳 추천 및 경주 여행 호텔 및 펜션 등 핫플레이스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경상북도에 위치한 경주는 봄과 여름에 가볼 만한 곳으로 꼽히는 여행지다. 특히, 여름이 오기 직전인 6월 경주 여행은 특히 인기가 많다. 경주는 가볼 만한 곳이 많고 신라 역사 유적지가 고스란히 남아 있어 역사 탐방을 하기 위해 방문하는 외국인과 내국인 여행객이 많다. 더욱이, 포항과 가까워 포항 가볼 만한 곳을 함께 둘러볼 수 있고 기차를 타고 방문하면 경주 2박 3일 코스로 여행을 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경주는 핫플레이스라고 불리는 새로운 골목과 시장이 형성되고 있으며 수학여행지로 유명함과 동시에 어린이와 어른 모두 즐길 수 있는 활동이 많다. 또한, 경주는 경주월드부터 시작하여 풀빌라가 마련되어 있는 각종 펜션 및 근저 리조트에서 편안한 여름 여행을 가능하게 해준다. 서울 근교 여행지는 아니지만 국내 여름 여행지로 손꼽히는 경주 가볼 만한 곳과 경주 진짜 맛집 코스를 소개한다.

▲경주 떡갈비, 순두부, 쫄면 등 강식당2 촬영지 및 맛집 추천과 경주 가볼만한 곳 총정리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경주 가볼만한 곳 및 핫플레이스 총정리

경주로 2박 3일 여행을 떠날 예정이라면 가볼만한 곳과 핫플레이스를 살펴보자. 경주는 신라의 역사가 남은 지붕 없는 박물관이라 불리는 도시다. 특히, 주변을 걷기만 해도 가치 있는 장소를 쉽게 스쳐 지나가기 때문에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먼저 경주 여행 레시피라 불리며 6월 경주여행에 꼭 가볼만한 곳으로는 키덜트뮤지엄, 경주월드, 동궁원, 대릉원, 불국사, 석굴암 등이 있. 또한, 야경이 아름답다고 알려진 안압지(동궁과 월지), 월정교 등 야경 명소로 반드시 살펴볼만한 곳이다. 또한, 경주 여행 중 핫플레이스를 찾는다면 황리단길 맛집 추천 리스트를 찾아보다. 경주는 최근 황리단길이 떠오르며 떡갈비, 한정식, 순두부, 쫄면, 김밥, 한우 물회 등 다양한 맛집이 있다. 또한, tvN '강식당2'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경주 여행 시 가볼만한 곳으로 강식당2 촬영지 위치가 떠오르고 있다. 더욱이, 주변에 강식당 숙소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많은 인파가 추첨을 통해 식당 밥을 먹어 보려 줄을 스는 풍경이 일기도 했다.

▲동궁과 월지(안압지)·불국사·황리단길 등 경주 가볼만한 곳 추천 및 경주 여행 코스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경주 호텔 및 펜션 등 숙소 추천

경주로 2박 3일 혹은 1박 2일 여행을 간다면 반드시 숙소를 예약하고 가기를 바란다. 특히, 다양한 한옥 펜션에서 여행을 즐길 수 있고 수영장이 있는 풀빌라 펜션과 호텔에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경주는 숙박비가 비싸지 않아 경주 가성비 숙소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보문 단지 근처 혹은 해돋이를 볼 수 있는 펜션과 호텔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잠깐 경주를 지나가는 경우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해 하룻밤을 지낼 수도 있다. 하지만, 6월 경주 여행을 떠나는 경우 곧 성수기가 이어질 예정이므로 주말에 여행을 간다면 반드시 미리 예약을 하고 출발하는 것이 안전하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