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순두부 찌개 끓이는 법, 김치찌개, 된장찌개,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만드는 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초여름이 되면 생각나는 음식이 있다. 최근에 티비 프로그램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이 제자들에게 선보이면서 떠오르는 음식이다. 또한, 맵지 않고 시원한 맛에 많은 외국인들이 극찬하는 한국 음식 중 하나이다. 이는 바로 강릉에서 가장 유명한 순두부찌개다. 우리나라에서 순두부는 일반 두부와는 달리 부드러운 두부를 뜻한다. 특히, 강릉 지방에 초당 순두부와 짬뽕 순두부가 유명해지면서 많은 관광객이 순두부 찌개 맛집을 찾아다니기도 한다. 또한, 순두부는 각종 다양한 재료와 어울려 색다른 맛을 낼 수 있는 요리다. 특히, 해물 순두부찌개, 돼지고기 순두부찌개, 맑은 순두부찌개 등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 낼 수 있다. 이러한 순두부는 찌개 외에도 마파두부로 만들거아 쫄면, 매생이를 넣어 독특한 순두부찌개 만드는 법이 공유되기도 한다. 하지만, 매일 저녁 식사를 고민하는 가정주부와 자취생들을 위해 아래 항목을 통해 절대 실패 할 수 없는 순두부찌개 끓이는 법 레시피와 양념 만드는 법을 공개한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 차돌박이 순두부찌개, 해물 순두부찌개 등 계란, 매생이, 쫄면 이용해 순두부찌개 끓이는 법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종원 순두부 찌개 끓이는 법 황금레시피

순두부 찌개 끓이는 법 재료: 순두부, 물, 멸치가루, 간장, 참기름, 김치, 김가루, 설탕, 고춧가루, 깨, 참기름, 대파, 청양고추, 다진마늘
'집밥 백선생'에서 공개된 순두부 찌개는 김치 양념과 양념간장을 만들어 사용한다.
① 준비한 김치를 양념을 만들기 위해 속은 털고 잘게 썰어 준비한다.
② 대파와 청양고추를 양념자에 넣을 만큼 썰어 준비하고, 다진마늘과 양조간장을 넣어 섞어준다.
③ 이어 양념 간장에 고춧가루와 설탕, 통깨, 참기름을 넣고 다시 한번 섞는다.
④ 준비한 냄비에 물을 한 컵 붓고 멸치가루 한 숟가락을 풀어준다.
⑤ 자른 순두부를 바로 냄비에 넣고 끓여준다.
⑥ 감칠맛을 위해 간장과 참기름을 넣고 다시 한번 끓여준다.
⑦ 만들어 놓은 양념장과 김치를 순두부 위에 올려 끓여 완성한다.

▲백종원 순두부찌개, 맑은 순두부찌개, 해물 순두부찌개 끓이는 법 황금레시피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종원 순두부찌개 끓이는 법 황금레시피 주의사항

'집밥 백선생'에서 소개된 백종원 순두부찌개는 양념을 넣어 팔팔 끓이기보다는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 덜어먹는 방식이다. 또한, 오리지널 레시피가 아닌 해산물 순두부찌개 끓이는 법을 찾는다면 오징어, 새우 등을 넣어 익혀주거나 돼지고기를 넣어 돼지고기 순두부찌개를 만들어도 좋다. 또한, 일반적으로 순두부찌개 끓이는 법은 마지막에 계란을 추가하는 경우가 있다. 이는 개인이 선호하는 방식에 따라 추가할 수 있으며 쫄면이나 매생이를 넣어 순두부찌개 색다르게 즐겨볼 수 있다. 이외에도 차돌박이 순두부찌개, 맑은 순두부찌개 등 다양한 만드는 법과 레시피가 있으니 맛이 보장되는 백종원 순두부찌개 끓이는 방법에 따라 차근차근 따라 하면 성공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