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는 세계 10대 암 예방 음식이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세계 10대 슈퍼푸드 및 세계 10대 암 예방 음식으로 꼽힌 브로콜리는 효능이 무척 다양하다. 어찌 보면 작은 나무같이 생긴 브로콜리는 △위암 △폐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암 등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렇다면 놀라운 효능을 가진 브로콜리는 무엇일까?

브로콜리 효능

브로콜리 효능은 무척 다양하다. 특히 암예방에 좋다고 알려진 브로콜리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브로콜리 100g을 섭취하면 비타민C 하루 섭취 권장량을 채울 정도라고 한다. 비타민C는 피부 미용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브로콜리 효능은 항암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브로콜리는 설포라판과 인돌 등의 성분이 함유됐다. 이는 항염 및 항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면역력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브로콜리는 △유방암 △대장암 △폐암에 특히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다. 이밖에 눈질환 예방, 혈압 조절, 다이어트 등에 효능을 보인다.

▲브로콜리는 유방암에 좋은 음식이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브로콜리 데치는법

브로콜리 데치기 전에 브로콜리를 깨끗하게 씻어야 한다. 브로콜리는 흐르는 물에는 농약, 먼지 등이 잘 씻기지 않기 때문에 브로콜리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후 볼에 담는다. 브로콜 리가 잠길 정도로 물을 넣은 후 베이킹소다를 한큰술 넣고 녹인다. 베이킹소다가 녹은 후 식초 한큰술을 넣어준다. 이때 화학 반응으로 인해 거품이 생기는데 이러한 거품이 생기면서 브로콜리는 깨끗하게 씻긴다. 10분 정도 담가둔 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으면 된다. 깨끗이 씻은 브로콜리는 끓는 물에 소금을 살짝 넣고 1분 정도 아삭하게 데치는 것이 좋다.

▲브로콜리는 세계 10대 암 예방 음식이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세계 10대 슈퍼푸드

브로콜리가 포함된 세계 10대 슈퍼푸드는 △귀리 △아몬드 △블루베리 △토마토 △마늘 △브로콜리 △시금치 △연어 △녹차 △적포도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