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는 다양한 요리 재료로 사용된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당뇨에 좋은 음식·고혈압에 좋은 음식·암에 좋은 음식 등 별명도 다양한 토마토는 각종 요리 재료로 사용된다. 걱플루트에 함유된 성분은 라이코펜은 토마토에도 다량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라이코펜과 베타카로틴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암예방은 물론 세포 재생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토마토는 붓기빼는 음식으로 유명한데, 이는 토마토 속 칼륨이 체내 나트륨을 배출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다양한 효능을 지닌 토마토는 토마토 음식으로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토마토 카프레제는 와인 안주로 좋은 음식이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토마토 카프레제

토마토 카프레제는 궁합 좋은 음식이다. 토마토에 모자른 성분을 보충할 수 있는 치즈는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 토마토 카프레제 만드는법은 무척 간단하다. △토마토 △생 모짜렐라치즈 △발사믹소스만 있다면 쉽게 만들 수 있다. 토마토는 깨끗하게 씻어 잘라 놓는다. 생 모짜렐라치즈도 토마토 크기와 비슷하게 잘라 준비한다. 토마토-모짜렐라 순으로 플레이팅 한 후 발사믹소스를 뿌리면 완성이다. 이때 새싹보리, 새싹귀리 혹은 어린잎채소를 같이 올리면 건강에 좋은 음식이 된다.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는 새콤하고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는 와인 안주로도 좋은 음식이다.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는 △방울토마토 △바질 △양파 △올리브오일 △발사믹식초 △꿀 △후추만 있다면 만들 수 있다. 방울토마토를 깨끗하게 씻은 후 꼭지를 제거하고 십자 모양으로 살짝 칼집을 낸다. 끓는 물에 칼집 낸 방울토마토를 넣고 30초 정도 데친다. 차가운 물에 데친 토마토를 넣고 껍질을 벗겨 준비한다. 양파와 바질을 잘게 자른 후 발사믹식초, 올리브오일, 후추와 함께 버무린다. 만들어진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는 바게트와 먹으면 더욱 맛있다.

토마토 달걀 볶음 (토달볶)

토달볶은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손색없다. 토달볶은 야식이 먹고 싶을 때 살찔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토달볶은 프라이팬에 올리브오일을 넣고 달걀을 스크램블 형식으로 볶다가 한입크기로 잘라 놓은 토마토와 후추를 넣고 볶으면 간단하게 완성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