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오일은 다양한 음식 재료로 사용된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숲속의 버터로 불리는 아보카도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중독성 강하다. 아보카도의 원산지는 멕시코로 대부분 아보카도가 익기 전에 수확하기 때문에 후숙해 먹어야 한다. 아보카도 후숙을 잘못할 경우 썩어 버리기 쉽다. 아보카도를 간편하게 먹기 위해서 활용하는 것이 바로 아보카도 오일이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는 숲의 버터로 불릴 정도로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이러한 아보카도는 다양한 효능을 지녔는데 11종의 비타민과 14종의 미네랄을 함유한 고영양 열매다. 아보카도는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는데 췌장 기능을 높에 인슐린 분비를 원활하게 돕는다고 알려졌다. 칼륨이 풍부한 음식인 아보카도는 체내 나트륨을 배출하고 혈관 청소를 돕는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진 아보카도는 혈압을 낮추고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아보카도 속 베타카로틴·루테인·라이코펜 등은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한다고 알려졌다. 이밖에 혈압 조절, 당뇨 예방, 피부 건강, 자궁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아보카도 오일 먹는법

아보카도 오일은 올리브오일과 같이 4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엑스트라버진>버진>퓨어>블렌드로 나뉜다. 엑스트라버진 아보카도 오일 원 과를 한 번 압착 한 기름으로 최고 등급으로 알려졌다. 아보카도 오일은 매일 한 스푼씩 먹으면 건강에 이롭다고 알려졌다. 아보카도 오일은 샐러드 드레싱, 요리 재료 등으로 이용해 먹을 수 있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의 경우 피부 마사지를 할 때도 이용하면 좋다고 알려졌다.

▲아보카도 스프레드는 빵과 잘 어울린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보카도 먹는법

아보카도는 다양한 음식으로 활용된다. 아보카도 음식으로 잘 알려진 것은 △아보카도 오픈 샌드위치 △아보카도 스프레드 △과카몰리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등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아보카도는 지방 함량이 높아 과다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