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 효능 및 양파즙 효능과 부작용 등 양파 다이어트 등 양파 요리 소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양파는 음식에서 단 맛을 내는 식재료로 한식에서 빠질 수 없는 가정식 반찬 및 저녁 메뉴 식재료다. 특히, 양파는 조리 전에는 향이 강하고 매운 음식이지만 물에 담그면 단 맛을 내기 때문에 볶음밥, 찌개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이러한 양파는 양파 종류가 다양하고 양파 종류에 따라 다양한 맛과 효능을 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자색 양파는 건강에 좋은 효능으로 최근 각종 음식에 활용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더욱이, 고혈압에 좋은 양파와 양파즙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최근에는 양파즙 만들기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양파물을 마셔 효능을 보기도 한다. 더욱이, 양파즙이 다이어트에 효능이 알려지면서 양파즙 다이어트를 통해 여름 맞이 공복에 양파즙을 먹는 다이어트를 하기도 한다. 아래 항목을 통해 양파와 양파즙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고 양파 보관법 및 양파즙 만들기 및 수확 시기 등 양파즙 복용법과 대표 메뉴 양파 장아찌 만들기와 더불어 블루밍 어니언 만들기 레시피까지 확인해 보자.

▲자색 양파 효능 및 양파즙 효능과 부작용 등 양파 요리와 김수미 백종원 양파 장아찌 황금레시피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자색 양파 및 양파즙 효능과 부작용

양파는 종류가 다양하고 맛과 효능이 좋아 즐겨먹으면 좋은 음식이다. 특히, 고혈압에 좋은 양파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이에 많은 이들이 직접 양파 키우기를 해서 수확 시기에 걷어 양파즙 만들기를 하기도 한다. 대표적인 양파 효능으로는 혈액 속에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옥아주는 효능이 있다. 이에 양파는 혈관 건강 및 다이어트에 좋아 양파즙 만들기를 통해 양파를 섭취하면 다양한 효능을 볼 수 있다. 또한, 양파와 양파즙은 섭취하면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당뇨병 및 성인병을 예방한다. 이는 양파즙 효능뿐 아니라 양파를 음식에 이용해서 먹으면 효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양파는 매일 먹을 수 없기에 평소에는 양파 요리를 통해 양파즙 성분과 효능을 즐기고 무농약 양파즙과 같이 건강한 양파즙을 복용법에 따라 꾸준히 섭취하면 부작용 없는 효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양파즙을 먹을 때는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공복에 양파즙을 무리하게 섭취하게 되면 영양소 불균형으로 부작용이 올 수 있으니 반드시 주의하기를 바란다.

▲백종원 김수미 양파 장아찌 만들기 및 양파 튀김 블루밍 어니언 만들기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양파 장아찌 만들기 및 양파튀김 (블루밍어니언) 만들기

양파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양파 요리가 각광 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 티비 프로그램에서 김수미와 백종원이 각각 양파 장아찌 만들기 레시피를 공개하면서 어렵지 않은 양파 장아찌 만들기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양파 장아찌 만들기는 양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홍고추와 청양고추를 함께 간장양념에 담아두고 먹는 가정식 반찬이다. 양파 장아찌 만들기는 장아찌를 담을 용기를 반드시 깨끗하게 세척하고 만들어야 한다. 또한, 간장1.5, 물2컵, 식초1컵, 설탕 1컵 비율을 활용해 양파 장아찌 양념을 만들면 백종원 김수미의 양파 장아찌 맛을 느낄 수 있다. 반면, 양파는 맥주안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양파 요리의 대표적인 메뉴로 블루밍 어니언이 있다. 이는 양파 꽃 튀김이라고 불리며 에어프라이어 요리로 쉽게 조리가 가능하다. 특히, 양파를 중심 부분에 칼집을 내지 않고 16등분으로 잘라 소금 및 후추로 간을 하고 부침가루를 무쳐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완벽한 맥주 안주 겸 양파 요리가 탄생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