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오메가3의 대체품으로 잘 알려진 크릴오일은 중금속 위험으로부터 안전하다고 알려졌다. 피쉬오일의 문제점으로 대두되고 있는 중금속은 크릴오일에서는 찾아보기 어렵다고 한다. 청정해역인 남극해역에서만 자라는 크릴오일은 먹이사슬의 최 하단에 위치해 중금속 노출이 현저히 적다고 말한다. 크릴오일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크릴오일 효과를 보기에 앞서 안전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크릴새우(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크릴오일 제품을 파는곳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정도로 대중화된 건강식품이 됐다. 많은 크릴오일 제품이 출시 됐지만, 모두 안전한 제품이라 할 수 없다. 크릴오일 추천을 한다면, 크릴오일 제품의 안전성은 물론 크릴오일 성분표를 꼼꼼하게 따지는 것이 좋다. 크릴오일 효과와 크릴오일 부작용은 현재까지 연구하고 있어 안정성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크릴오일 추천 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크릴오일 인지질 함량이다. 인지질 함량이 높은 크릴오일은 크릴오일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어 크릴오일 성분을 꼭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안전하고 인지질함량이 높은 제품을 골랐다면, 알아야 하는 크릴오일 효과를 소개한다. 크릴오일은 잘 알려진 것처럼 혈관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특히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행 개선을 도와 고혈압에 좋은 음식은 물론 심혈관계 질환 예방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크릴오일 효과는 이밖에도 무척 다양하다. 치매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등의 효과를 보이지만 이중 주목해야 하는 것은 바로 크릴오일 다이어트다. 크릴오이 다이어트는 지방 감소에 특히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크릴오일은 체지방과 중성지방을 녹여 배출한다. 크릴오일을 꾸준하게 섭취할 경우 뱃살 감소, 체중 감량,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중성지방 감소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