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6월 제철음식. 7월 제철음식으로 알려진 살구는 톡톡 터지는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신맛과 단맛 모두 갖춘 살구는 영양이 풍부한 과일로 알려졌다. 여름철 사라진 입맛을 돌리는 살구의 신맛과 단맛은 여름 과일로 손색없다.

살구 효능

살구 효능은 무척 다양하다.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으로 알려진 살구는 야맹증 예방, 피부미용, 항산화 효과 등을 꼽을 수 있다. 살구의 효능 중 하나인 항산화 효과는 살구 속 타카로틴, 퀠세틴, 가바 등의 성분이 암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살구는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졌는다. 살구씨에는 올레인산, 리놀렌산 등의 불포화지방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살구 고르는법과 살구 보관법

살구 고르는법은 살구색을 보면 된다. 살구색이 골고루 퍼져 있는 것이 좋은 살구라 할 수 있다. 또한 살구 껍질에 상처가 없고 만졌을 때 무르지 않은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살구 먹는법과 살구 부작용

살구는 깨끗하게 씻어 살구 껍질 채 먹는 것이 가장 좋다. 살구는 살구씨 효능도 좋아 살구씨를 깨끗하게 씻어 건조한 후 살구씨 차로 끓여 먹는 것도 좋다. 살구는 이 밖에 ▲살구 파이 ▲살구잼 ▲살구청 등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살구 부작용은 살구씨 꼭지를 떼지 않고 먹으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열이 많은 사람이 먹으면 얼굴이 붉어지는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