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은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만든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신체의 면역을 담당하는 면역세포는 장내 70% 이상 분포한다고 알려진다. 이러한 면역세포의 활동을 증가시키는 면역력 높이는 음식인 유산균은 그 종류만 수십 가지에 이른다. 유산균은 면역력 증진은 물론 다이어트, 노폐물 배출, 피부건강 등 다양한 곳에 효능을 보인다고 알려졌다. 그렇다면 나에게 맞는 유산균 고르는법과 유산균 먹는법, 유산균 추천 등 다양한 유산균 관련 총정리를 소개한다.

유산균 추천

유산균 효과는 무척 다양하다. 유산균 효능은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것은 물론 장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만든다. 이는 면역력을 높이고, 비만세포를 잡아 유산균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유산균은 유산균 성분을 꼼꼼하게 확인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유산균 추천은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가 함께 함유된 유산균이 좋다.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을 한다. 이는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하는 것을 돕고, 프로바이오틱스의 증식을 돕는다. 또한 여성이라면 주목해야 할 유산균이 △질 유산균 이다. 피로하거나, 외부 환경 등에 의해 여성의 질은 질염이 걸리기 쉽다. 질염은 질 내 유해균의 과도한 증식으로 인해 발병하게 되는데 이때 같이 섭취하면 좋은 것이 질 유산균이다. 질 내 유해균의 증식을 막고, 유익균이 잘 자랄 수 있도록 돕는다. 잦은 질염 증상으로 고생하는 여성이라면 섭취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질 유산균은 장 유산균과 같이 섭취하면 좋다고 알려졌다. 이밖에 최근 떠오르고 있는 △모유유산균(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 △프롤린유산균 △LGG유산균 등 다양한 유산균 종류가 인기를 끈다고 알려졌다. 특히 프로린유산균 효능의 경우 지방을 연소하고 피부 미용에 좋은 유산균으로 알려져 인기를 끌고 있다.

▲유산균은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만든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유산균 고르는법

유산균을 고를 땐 유산균의 안전성 및 유산균 보관법 등을 확인하고 고르는 것이 좋다. 유산균은 냉장보관과 실온보관 두 가지로 나뉘어 잘 확인하는 것이 좋다. 냉장보관 유산균을 실온보관 할 경우 변질될 위험이 있어 주의해야 한다.

유산균 먹는법

유산균 먹는법은 간단하다. 물론 제품에 따라 조금씩 차이를 보인다. 유산균 먹는법은 우유나 요거트 등과 같이 먹는 것이 좋다고 알려졌다. 이밖에 프로린유산균의 경우 식이섬유를 먹고 증식하기 때문에 장에 좋은 음식인 채소와 함께 먹는 것이 좋다고 알려졌다. 이 밖에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인 △마늘 △브로콜리 △토마토 △비트 △바나나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