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틱 효능은 다양하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세계 3대 항염물질로 알려진 매스틱은 치아에 좋은 음식으로도 유명하다. 치아에 좋은 매스틱은 매스틱 껌 제품이 나왔을 정도다. 매스틱은 치아에 좋은 음식 외 위에 좋은 음식으로도 유명하다. 항염의 최강자로 알려진 매스틱 효능을 소개한다.

매스틱 효능

매스틱 효능은 무척 다양하다. 매스틱은 위산분비를 억제해 위에 좋은 음식으로도 잘 알려졌다. 위벽을 보호하는 기능을 하는 매스틱은 위장 장애는 물론, 소화불량, 복통 등에 효과를 보인다. 또한 매스틱은 노화를 방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활성산소를 제거해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돕는다. 이러한 작용은 매스틱 성분 중 하나인 테르펜이라는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 이는 치아에도 좋은 성분이다. 치아의 세균감소 및 플라그 감소 효과를 보이고 충치 예방과 치아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매스틱은 치아와 위장은 물론 혈당을 낮춰 당뇨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이 외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매스틱 효능은 다양하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매스틱 먹는법

매스틱 먹는법은 간단하다. 매스틱 하루 권장량은 1,000mg으로 알려졌다. 매스틱은 보통 매스틱 분말, 매스틱 껌 등으로 섭취하는데 매스틱 분말의 경우 다른 첨가물이 들어갈 수 있어 성분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매스틱 먹는법은 물과 함께 하루 2~3회 나누어 먹는 것이 좋다.

매스틱 부작용

매스틱은 하루 권장량 이상을 섭취할 경우 복통, 설사 등의 위장장애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임산부와 수유 중인 여성은 의사와 충분한 상담후 먹는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