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를 위해 오랜 시간 차별화된 공간과 특별한 좌석을 연구해온 24시간 무인스터디카페 '공간샘'이 20호점인 대전둔산점 개점을 앞두고 있다.

 

특히 6월 28일에 오픈하는 공간샘 20호점 '대전둔산점'에서는 오픈이벤트로 '무료개방'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간은 6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진행될 계획이며, 기존매장과 다른 콘셉트의 카페공간 연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최근 24시간 무인스터디 카페는 독서실을 찾는 고등학생, 대학생, 취준생, 일반인들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평생학습시대에 적합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에 공간샘은 크게 4가지 공간(음악공간/카페공간/세미나실/카페공간)을 만들어 특별한 공간 연출을 했다.

 

음악공간은 잔잔한 클래식이 흐르는 공간으로, 카페에서 공부하거나 조용히 작업을 원하는 고객을 타깃으로 만들어진 공간이다. 집중공간은 백색소음기가 설치된 조용한 공간으로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하기 좋은 공간이다.

 

이외에도 집중공간안에는 독서실형의 고정석 6개가 배치되어 있다. 스터디카페 문화가 아직 정착되지 않은 대전에서 독서실형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세미나실은 추가 결제 후 과외나 모임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며, 대전둔산점은 6인실용 1개가 준비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카페공간은 커피, 아이스티, 다양한 차 이용객들에게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공간이다. 커피원두는 스타벅스 원두를 사용하고 있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 잡았다.

 

공간샘 스터디카페는 1회권, 기간권, 정액권 총 3가지 종류의 이용권이 준비되어 있다. 1회권은 한번에 전부 이용해야 하는 이용권으로 하루 짧게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하다. 기간권은 14일 or 28일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으로 장시간 이용고객에게 적합한 이용권이다.

 

또 정액권은 시간을 나누어서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으로 100시간, 200시간 등의 상품이 있으며, 학교 마치고 이용하는 고등학생이나 적은 시간 자주 카페를 이용하는 성인에게도 적합하다.

 

공간샘 대전둔산점은 프리미엄 친환경 스터디카페로, 친환경 페인트인 던 에드워드 페인트를 이용하여 공사를 진행했다. 친환경 E0등급의 자재, 알델리트 등을 사용하여 새집증후군의 주범인 포름알데히드를 말끔하게 제거했다. 더하여 알델리트에서 부여하는 알데히드 프리 인증마크도 획득하여, 매장입구에서 인증마크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대전둔산스터디카페 공간샘 관계자는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연구하고 다양한 매장을 예비 가맹주 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28일 오픈하는 대전둔산점에 많은 관심 가져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간샘 대전둔산점은 6월 28일 오픈 예정에 있으며 이벤트는 5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