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가볼만한 곳 추천 및 여름 경주 여행 및 황리단길, 경주월드, 키덜트뮤지엄, 비오는날 첨석대 및 안압지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새로운 곳으로 떠날 국내 여름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경주로 여행을 떠나보자. 경주는 기차를 타고 가면 빠르게 도착할 수 있어 당일치기 및 1박2일 여행으로 인기가 좋다. 더욱이, 지난 '나 혼자 산다' 현무 학당이 여름 경주를 방문하면서 경주의 곳곳에 있는가볼 만한 곳이 주목을 받기도 했다. 특히, 나 혼자 산다에서 소개한 경주 놀이기구와 한옥 민박과 펜션은 여전히 여행객들로 붐비고 있다. 더욱이, 경주는 포항과 가까워 경주를 방문 시 포항 가볼 만한 곳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이외에도 경주는 신라의 역사가 고스란히 살아있는 지붕 없는 박물관이라 불려 많은 학생들이 역사 탐방을 위해 방문을 하기도 한다. 아래 항목을 통해 경주 1박2일 여행 코스 및 맛집 추천과 나 혼자 산다 멤버들이 함께 했던 경주 달동네와 펜션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경주 가볼만한 곳 추천 및 나혼자 산다 현무학당 경주편과 시내 맛집 추천 및 보문단지 맛집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경주 가볼만한 곳 추천 및 '나혼자 산다' 현무학당 경주편

여름 여행하면 떠오르는 곳은 바닷가이지만 시끄러운 여행지가 싫다면 경주 여행을 떠나보자. 경주에는 볼거리와 놀거리가 가득하다. 특히, 경주 가볼만한 곳으로는 국립경주박물관, 황리단길, 첨성대, 안압지(동궁과 월지), 불국사, 석굴암, 천마총, 월정교 야경과 대릉원이 있다. 또한, 나혼자 산다 경주편에서 소개된 곳으로 가볼만한 곳은 경주월드와 달동네가 있다. 경주는 여름에도 가볼만한 곳이 많아 1박2일과 2박 3일 여행을 꼬가채울 수 있다. 이외에도 경주 보문단지 가볼만한 곳과 경주 키덜트 뮤지엄 등 가족 여행과 친구들 여행으로 여름의 경주는 핫플레이스 가득하다.

▲경주 2박 3일 여행 코스 및 경주 가볼만한 곳과 나 혼자 산다 경주월드와 달동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경주 2박 3일 여행 코스 추천 및 맛집 추천

경주로 여행을 떠난다면 반드시 맛집 투어를 해보길 바란다. 경주에는 시내와 보문단지 주변에 맛집으로 추천할만한 곳이 많다. 대표적인 경주 맛집으로 가볼만한 곳은 순두부집이 있다. 경주는 순두부 맛집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기도 하며 한정식과 아기자기한 카페가 인기가 많기도 하다. 이에 황리단길 맛집이나 경주 시내 맛집을 찾아 방문해 보기를 바란다. 경주 맛집 중에는 '맛있는 녀석들'에서 소개된 교리 김밥이 있으며 또한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소개된 유부 쫄면이 맛집 추천 메뉴로 있다. 이외에도 경주 여행 시 꼭 가볼만한 곳인 한우물회, 황리단길 텐동, 보문 단지 카페 등이 있다. 더욱이, 경주에서 1박 2일 여행 혹은 2박 3일 여행을 한다면 반드시 경주 한옥 펜션과 호텔을 이용해보기를 바란다. 경주에는 다양한 펜션과 민박이 있는데 집 전체를 빌려주는 곳이 있다. 이에 나혼자 산다 한옥 펜션과 호텔을 찾고 있다면 성수기가 오기전에 예약을 통해 경주 전통 가옥에서 여름을 즐겨보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