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은 항산화 물질이 가득하다 (사진출처=ⓒ나는몸신이다 방송 캡쳐 )

'객' 이라 불리는 붉은 과일이 최근 '나는몸신이다' 방송에서 소개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붉은 속살이 생소하게 생긴 객은 ▲루테인 ▲지아잔틴 ▲베타카로틴 ▲오메가3, 6 ▲라이코펜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등 여러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걱플루트(객)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대표적인 음식인 토마토보다 70배 이상 함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토마토의 70배에 달하는 라이코펜을 함유한 객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과일로 알려진다.

▲객은 항산화 물질이 가득하다 (사진출처=ⓒ나는몸신이다 방송 캡쳐 )

객은 박과의 덩굴식물로 동남아시아, 중국 남부, 호주 북동부 지역에서 자생하는 과일로 음식뿐만 아닌 한약재로도 쓰인 과일로 알려졌다. 객은 노화의 주범으로 꼽히는 활성산소 제거는 물론 좀비세포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걱플루트(객) 효능은 날씨가 최저 온도 14도 이상, 최고온도 34도 이하일 때 객 효능이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진다. 객의 활용도가 높은 베트남은 객 과육의 즙을 넣어 만든 '쏘이 걱'이 인기다. 요리 재료, 한약재, 과일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되는 객은 새롭게 뜨고 있는 항산화 음식이라 할 수 있다.

▲객은 항산화 물질이 가득하다 (사진출처=ⓒ나는몸신이다 방송 캡쳐 )

객 먹는법은 다양하다. 객(걱플루트)의 경우 생 과를 구하기 어려워 객 분말, 객 추출물 등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객 부작용은 식물성 성분으로 식물 알레르기가 있다면 주의해야 한다. 객 하루 섭취 권장량은 하루 한 잔 정도가 적당하다. 객 분말, 객 퓌레 등을 이용해 바나나와 오렌지, 우유 등을 넣어 갈면 바오객 스무디 완성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