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가볼만한 곳과 1박2일 및 당일 치기 여행 코스 추천과 초당순두부 및 순두부 젤라또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주말 국내 여행을 찾고 있다면 강원도 가볼 만한 곳을 살펴보자. 강원도는 양양, 강릉, 속초 등 기차여행으로 가볼 수 있는 다양한 국내 여름 여행지가 있다. 특히, 강원도 바닷가 지역은 여름휴가지로 인기가 많고 국내 당일치기 여행으로 알맞다. 또한, 저렴한 가격에 가볼 만한 곳과 먹거리가 풍부해 많은 이들이 여름에 강원도 가볼 만한 곳으로 여행을 떠난다. 그중 대표적인 여행지는 바로 강릉이다. 강릉은 가볼 만한 곳이 많고 먹거리가 풍부하며 각종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 유명 관광지가 있다. 이에 국내 여행객들뿐 아니라 해외여행객들 역시 강릉 당일치기 여행에 참여하고 있다. 더욱이, 간편한 여행 패키지를 활용하면 국내 당일치기와 1박2일 강을 여행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아래 항목을 통해 이번 여름 국내 여름 여행지로 인기가 좋은 강릉 가볼 만한 곳과 맛집 추천 및 호텔 정보에 대해 알아보자.

▲강릉 호텔 및 숙박 추천 등 호캉스 호텔 추천 강릉 가볼만한 곳과 게스트 하우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릉 호텔 및 숙박 추천

강원도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강릉은 1박2일 혹은 당일치기 여행으로 알맞은 여행지다. 주변에 가볼 만한 곳이 가득하고 강릉에는 시설이 좋은 호텔과 리조트가 여행객들을 위해 마련되어 있다. 특히, 가족 단위 여행객을 위한 풀빌라 펜션, 호텔, 리조트는 넓은 부지를 함께 제공한다. 더욱이, 강릉으로 호캉스 여행을 떠나는 대학생 및 직장인 여행객들을 위한 수영장과 파티룸이 있는 호텔이 있다. 이에 바닷가 야경 및 뷰를 보면서 잠들 수 있는 최고의 숙박 시설을 추천한다. 또한, 강릉 여행 시 저렴한 숙박 시설을 찾고 있다면 게스트 하우스를 활용해 보자. 강릉 경포대, 안목 해변 등 곳곳에 게스트 하우스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성수기가 오기 전에는 반드시 예약을 하고 강릉 여행을 갈 것을 추천한다.

▲강릉 가볼만한 곳과 순두부 맛집, 중앙시장 맛집, 대게 맛집 추천 등 순두부 젤라또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릉 여행 시 가볼만한 곳과 맛집 추천

강릉은 서울에서 강릉행 ktx를 탑승하면 빠르게 도착할 수 있다. 이에 당일치기와 1박2일 강릉 여행 코스가 인기다. 더욱이, 강릉에는 강릉원주대학교가 있어 캠퍼스 탐방 및 주변 맛집을 탐색할 수 있다. 또한, 강릉으로 국내 여름 여행지를 선택했다면 반드시 가봐야 하는 강릉 대게 맛집, 강릉 중앙시장 맛집, 대게 맛집, 강릉 빵집이 있다. 이어 강릉은 경포대와 시장 주변에 맛집이 많다. 대표적인 강릉 맛집 음식으로는 돼지국밥, 대게, 한정식, 대게찜, 물회, 홍게, 강릉 초당 순두부, 순두부 젤라또, 닭강정 등이 있다. 더욱이, 시장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맛을 볼 수 있으니 강릉 1박2일 여행 코스를 떠난다면 맛집에 반드시 들려보자.

▲강릉 1박 2일 코스 및 국내 당일치기 여행과 가볼만한 곳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릉 1박2일 코스 및 국내 당일치기 여행과 가볼 만한 곳 추천

강릉은 강원도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도시다. 더욱이, 1박 2일만으로도 강릉에 다양한 가볼 만한 곳과 맛집 추천 코스를 모두 살펴볼 수 있다. 먼저, 강릉 가볼 만한 곳으로는 경포대 해수욕장, 솔향수목원, 오죽헌, 경포 해변과 안목 해변이 있다. 또한, 강릉 가볼 만한 곳으로는 안목 커피 거리, 강문해변, 아쿠아리움, 허균 허난설헌 기념공원, 사근진 해변, 송정해변이 있다. 강릉은 다이버들에게 인기가 많은 국내 여름 여행지다. 특히, 스킨스쿠버 다이빙을 하는 경우 동해의 깊은 바다에 많은 이들이 바닷속을 탐험하기 위해 찾아오며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는 다이빙을 원하는 경우에도 강릉은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이에 국내 여름 여행지 및 국내 기차 여행지를 찾는다면 강릉을 방문해보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