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블루베리 주스 효능 및 블루베리 탈모와 블루베리 보관법 등 먹는법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매일 아침 주스를 갈아 마시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냉동 블루베리를 먹어보았을 것이다. 블루베리는 작고 동그란 모양에 새콤한 맛이 나는 과일이다. 이러한 블루베리는 효능이 다양해 탈모 고민, 피로 회복, 다이어트와 변비에 좋다. 또한, 블루베리는 냉동으로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오래도록 먹을 수 있고 블루베리에 우유와 다른 과일을 첨가해 블루베리 주스를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또한, 블루베리 칼로리는 높지 않으며 달콤한 블루베리 맛에 크림치즈와 함께 베이글 만들기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블루베리는 냉동 보관법으로 유지하면서 블루베리 잼 만들기와 스무디 만들기를 할 수 있다. 최근에는 인기가 많아지면서 블루베리 묘목 재배와 블루베리 키우기가 인기를 끌기도 했다. 아래 항목을 통해 블루베리의 다양한 효능과 부작용 및 블루베리 스무디 만들기와 블루베리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한다.

▲블루베리 효능 및 부작용와 크림치즈 만들기와 블루베리 스무디 및 주스 만들기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블루베리 효능 및 부작용

블루베리는 새콤한 맛이 나는 칼로리 낮은 과일로 인기가 많다. 더욱이, 블루베리 효능은 다양해 다양한 방법으로 과일을 즐길 수 있다. 블루베리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 또한, 이러한 블루베리 성분은 심장질환을 막아주고 시력을 보호해준다. 이외에도 블루베리는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며 몸속 나트륨을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다. 블루베리는 효능이 풍부하고 맛이 좋아 블루베리 잼과 블루베리 스무디로 만들어 먹을 수 있고 블루베리에 부족한 효능과 영양분을 채우기 위해 치즈와 함께 먹어도 좋다. 이에 블루베리 스무디는 일반적으로 크림치즈 만들기와 함께 인기 있는 레시피기도 하다. 하지만, 블루베리 효능을 믿고 과도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이에 블루베리는 효능을 고려하기보다는 하루 권장량 및 섭취량을 먹는 것이 좋다. 블루베리 부작용으로는 설사 및 복통이 있을 수 있으며 블루베리 부작용 증상이 나타나면 곧장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다.

▲블루베리 효능 및 부작용과 블루베리 크림치즈 만들기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블루베리 보관법 및 블루베리 스무디와 잼 만들기

블루베리는 과일이기 때문에 보관법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블루베리는 먹을 만큼만 구매해 바로 소진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여건이 안 된다면 블루베리는 냉동실에 넣어 냉동 블루베리 상태로 보관하는 방법이 있다. 이는 블루베리 스무디와 잼 만들기에 유용하다. 블루베리 스무디는 냉동 블루베리와 바나나 혹은 망고 등 다양한 과일과 함께 우유, 꿀을 넣어 갈아 마시면 좋다. 또한, 블루베리는 주스를 만들거나 아이스크림 및 치즈와 곁들여 먹기도 한다. 블루베리는 조청을 넣어서 끓여주고 레몬즙을 추가해 식혀 병에 담아 식빵과 곁들여 먹으면 좋다.

▲블루베리 키우기 및 블루베리 묘목 재배 등 블루베리 잼과 주스 만들기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블루베리 키우기 및 블루베리 묘목 재배

블루베리가 냉동 보관법으로 편하게 관리하고 블루베리의 다양한 효능이 건강식품으로 떠오르자 많은 이들이 블루베리 키우기와 블루베리 묘목 재배를 시작했다. 블루베리는 묘목 재배를 통해 작은 화분에서 기를 수 있으며 작은 텃밭이 있으면 훨씬 기르기 편하다. 블루베리 키우기를 할 때는 잎 마름 병을 주의해야 하며 블루베리 묘목에서는 블루베리 꽃이 피기도 한다. 블루베리 키우기를 하기 전에는 블루베리 묘목을 받아 원하는 곳에 옮겨 심을 수 있으며 블루베리에도 다양한 종류와 수확 시기를 고려해 재배하는 것이 좋겠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