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최근 크릴오일이 방송에 자주 언급되면서 크릴오일 효능과 크릴오일 부작용 등 크릴오일 연관검색어가 연일 인기다. 크릴오일를 검색하면 떠오르는 연관검색어는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 효과 ▲크릴오일 복용법 ▲크릴오일 추천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 인지질 ▲크릴오일 다이어트 등 무척 다양하다. 많은 연관검색어 중 가장 주목해야 할 것이 크릴오일 효능과 크릴오일 부작용 및 먹는법(크릴오일 추천)이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시중에는 다양한 크릴오일 제품이 판매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크릴오일 관련 제품의 품질은 천자만별 제각각 다르다. 크릴오일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크릴오일 성분을 똑똑하게 따져보는 것이 좋다. 저품질의 크릴오일은 고품질의 크릴오일에 비해 인지질함량이 절반 가까이 낮은 것으로 알려졌다. 크릴오일 속 인지질은 크릴오일 효능을 높이고 체내에 빠르게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외 크릴오일 이용률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크릴오일 효능은 인지질에서 나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추천하는 크릴오일은 4가지에 충족한다면 좋은 크릴오일을 찾을 수 있다. ▲크릴오일 인지질함량 ▲NCS추출 공법 ▲선상가공 ▲FDA GRAS 등재된 원료를 꼭 확인해야 한다. 이는 크릴오일의 안전성 확인과 크릴오일 인지질 최대 함량인 56%를 확인하는 것이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크릴오일 효능은 무척 다양하다. 연관검색어에 크릴오일 다이어트가 뜰 만큼 크릴오일은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이다. 지방을 녹이는 크릴오일은 체내 지방이 축적되는 것은 물론 혈액 내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심혈관계질환을 예방하고 혈행 개선에 도움이 된다. 크릴오일은 인지질은 세막의 핵심 성분으로 알려졌다. 사람의 뇌는 50% 이상이 인지질로 구성되어 있어 56%의 인지질함량 크릴오일을 섭취하면 두뇌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는 치매예방은 물론 두뇌 세포 재생을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외 주목해야 할 성분이 바로 아스타잔틴이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아스타잔틴 성분은 세포 재생과 성장을 도와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신체 여러곳에 효과를 보이는 크릴오일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현재까지 모든 부작용이 밝혀지지 않은 크릴오일은 하루 적정량을 넘기지 말아야 한다. 크릴오일은 크릴새우에서 추출하는 기름으로 갑각류 알레르기 환자는 피해야 한다. 또한 중대한 수술을 앞뒀거나, 약을 복용하는 경우 혈액 응고를 방해해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피해야 한다. 그 외 임산부, 수유 중인 여성, 당뇨병 환자 등은 전문의와 상의 후 복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