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가볼만한 곳과 국내 여름 여행지 및 고수 동굴, 이영자 카페, 스카이워크 등 단양 맛집, 호텔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익스트림 스포츠를 좋아한다면 충청북도에 가볼 만한 곳이 있다. 바로 시원한 하늘을 가르며 낙하하는 패러글라이딩이 유명한 단양이다. 단양은 충청북도에 위치하여 도시 같은 모습보다는 시골의 청취가 어울리는 곳이다. 더욱이, 단양 여행 코스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스카이워크와 패러글라이딩이며 이에 많은 스포츠 여행객들이 단양을 찾는다. 또한, 단양은 가을 여행 및 1박2일 국내 여행 코스로 가장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이에 주말을 이용해 휴가를 즐기고 싶다면 국내 여름 여행으로 단양 당일치기 혹은 1박2일 코스를 진행해보자. 아래 항목을 통해 단양 패러글라이딩과 유명 가볼 만한 곳인 고수 동굴에 대해 알아보고 단양 여행 코스에 필요한 단양 숙박과 맛집 추천 등에 대한 정보를 모두 알아보자.

▲단양 가볼만한 곳과 국내 여름 여행지 추천 등 단양 패러글라이딩 옷, 가격은?(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단양 가볼 만한 곳과 국내 1박2일 여행 코스

국내 여름 여행지로 알맞은 단양은 일반적으로 1박2일 코스 여행으로 좋다. 단양은 충청북도에 위치해 있어 수도권과 거리가 멀지 않다. 이에 시외버스와 기차를 이용하면 쉽게 단양 여행을 시작할 수 있다. 단양은 패러글라이딩이 유명한 곳으로 익스트림 스포츠 및 액티비티를 좋아한다면 최고의 여행지가 될 것이다. 또한, 단양 가볼 만한 곳으로는 소금정공원 장미터널과 단양 구인사, 고수동굴, 카페 산 등이 있다. 더욱이, 만천하 스카이워크, 수양개 빛 터널 역시 단양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이외에도 국내 단양 1박 2일 여행 코스 중 단연 필수 코스로 여겨지는 단양 도담삼봉과 온달관광지, 양방상 전망대가 있다.

▲단양 국내 1박2일 여행 코스 추천 및 단양 가볼만한 곳 추천 등 단양 맛집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단양 맛집 추천 및 패러글라이딩 가격 등 숙박 정보

단양으로 1박2일 여행을 떠난다면 맛집 추천 리스트와 숙박 정보에 대해 알고 가도록 하자. 단양은 숙박업소가 많지 않아 미리 펜션 및 호텔 등 정보를 찾아 예약하고 가는 것이 좋다. 단양 다리안폭포, 고수동굴, 새밭계곡 부근에서 단양 펜션을 찾아볼 수 있으며 단양 시내 중심가에 위치한 관광호텔과 리조트에서 단양 즐길 거리를 살펴볼 수 있다. 국내 여름 여행지로 손꼽히는 단양은 1박2일 식도락 여행을 하기에 적합하다. 대표적인 단양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맛집 메뉴 추천으로는 쏘가리 맛집, 막국수, 마늘 만두, 쏘가리 매운탕, 마늘정식,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소개된 이영자가 카페가 있다. 이영자가 다녀간 단양 산 카페는 단양 산에 위치한 곳으로 전참시에서 방영되자마자 인기를 끌었다. 단양으로 패러글라이딩 여행을 떠나는 경우에 요금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패러글라이딩 요금은 체험료가 코스별로 가격이 다르고 커플 패러글라이딩의 경우 미리 가능한지 확인을 하길 바란다. 또한, 패러글라이딩 옷은 체험 전 갈아입어야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