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간에 좋은 음식과 간경변에 좋은 음식 등 지방간 증상과 원인 등 치료 방법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갑작스레 급격한 피로감을 느낀다면 간 건강을 의심해보자. 간은 침묵의 장기라 하여 특별한 증상 없이 상태가 급격히 나빠질 수 있다. 더욱이, 초음파 검사만으로 지방간을 확인할 수 있으니 피곤함의 증상이 심각해진다면 이는 지방간 증상일 수 있다. 지방간은 특별한 원인이 있는 것이 아닌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질환이다. 이는 간에 살이 찌는 것을 말하는 증상인데, 간에 살이 찌게 되면 간 전체가 노랗게 변하고 비대해지는 것을 뜻한다. 지방간은 간 전체에 지방이 5% 이상 차지하는 것을 말한다. 지방간은 일반적으로 알코올성과 비알콜성으로 나뉘며 술을 먹지 않더라도 생활 습관에 의해 지방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반드시 간 상태를 확인해보자. 아래 항목을 통해 지방간 증상 및 원인과 간에 좋은 음식까지 알아보자.

▲지방간 증상 및 원인과 비알콜성 지방간 원인 및 지방간염, 간경화, 간암 초기 증상 및 원인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지방간 증상 및 원인

지방간은 알코올성과 비알콜성 지방간이 있다. 먼저, 알코올성 지방간은 음주 습관이 원인이 되는 경우다. 음주를 자주 하게 되면 간 기능이 떨어지면서 동시에 간에 지방이 생기는 것을 말한다. 반면, 비알콜성 지방간을 술을 먹지 않는데도 지방간 증상이 있는 것을 말한다. 특히, 비알콜성 지방간의 가장 큰 원인은 과식과 비만이다. 이는 또한 당뇨병과 인슐린 장애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비알콜성 지방간 증상이 있다면 이는 생활습관을 돌아보아야 한다. 지방간은 이어 지방 간염과 간경화에서 간암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간 건강을 생각한다면 지방간에 좋은 음식과 치료를 통해 간 건강을 챙기는 것이 좋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과 간경변에 좋은 음식 등 밀크시슬 효능과 레드비트 효능 및 먹는법과 레드비트즙 부작용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지방간에 좋은 음식과 간경변에 좋은 음식

지방간은 생활 습관을 개선하면서 치료가 가능하다. 하지만, 지방간 및 지방 간염에 걸렸다면 간암과 간경화로 이어질 수 있으니 미리 지방간 증상이 있다면 검진을 받다 지방간 원인과 증상을 검토하여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지방간은 무엇보다 식단 관리가 중요하며 하나의 치료법이 될 수 있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는 밀크씨슬, 레드비트, 별 나무 등이 있다. 간에 좋은 음식은 지방간과 간경변에 좋은 음식으로 꾸준히 지방간 식단 관리로 증상을 예방하는 것이 좋다. 특히,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레드비트는 즙이나 가루로 섭취가 가능하고 레드비트 효능에는 탁월한 해독작용이 있고 혈압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레드비트 먹는 법을 통해 레드비트 부작용 없이 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 보자. 또한, 건강식품으로 알려진 간 영양제 밀크시슬 도한 효능이 좋아 간 보호제로 작용하며 이에 밀크시슬 효능을 얻고 싶다면 복용법에 따라 하루 권장량 및 섭취량을 지켜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 간 건강을 관리할 수 있겠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