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 효능 및 생강 효능과 토마토 효능 등 염증에 좋은 음식과 마늘 효능 및 먹는법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몸속 염증은 가장 주의해야 하는 증상이다. 염증은 각종 병을 유발하고 작은 상처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게 된다. 특히, 입안 염증 및 귀 염증 등 만성 염증에 해당하면 건강을 신경써야 하는 일이 잦다. 이에 평소에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건강관리를 해야 한다. 염증은 만병의 근원인 동시에 뿌리로 여겨진다. 특히, 염증의 경우 몸속에 생긴 바이러스와 면역이 싸우는 상태를 말한다. 이에 급성 염증 증상이 있다면 이는 몸에 이로운 작용을 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만성 염증의 경우 나쁜 염증이라고 불리며 오랜 기간 생겨나면서 낫지 않는 것이다. 이렇듯 몸에 만성 염증이 생겨나기 시작하면 노폐물로 염증성 혈액이 이동을 하는데 이는 장기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아래 항목을 통해 염증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고 대표적인 염증 치료 음식, 노니, 생강, 두부, 마늘의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염증에 좋은 음식 및 두부 효능과 부작용 등 토마토 효능 및 생강 효능은?(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염증에 좋은 음식

염증은 몸속에 병의 근원이라 불리며 여드름, 잇몸 염증, 입안 염증 등 각종 증상의 원인이 된다. 이에 염증에 좋은 음식과 염증에 좋은 차를 이용해서 몸을 관리하는 것이 좋다. 특히, 만성 염증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평소 먹는 식단에 마늘, 두부, 토마토, 생강과 노니를 활용해 식단을 꾸려보자.

마늘 효능 및 먹는 법

마늘은 염증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손꼽힌다. 마늘은 염증 치료에 도움이 되며 풍부한 게르마늄과 셀레눔 성분으로 항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욱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 이에 마늘 효능을 위해 꾸준히 섭취하면 만성 염증에 도움이 된다. 더욱이, 마늘은 식재료로 활용할 수 있어 특별한 먹는 법이 벗다. 생 마늘을 먹거나 음식에 마늘을 갈아 넣어 조미료로 활용하는 등 섭취하고 먹는 방법이 있다.

▲두부 효능 및 먹는 법과 생강 효능 및 먹는 법 등 염증에 좋은 음식 추천 및 염증에 안 좋은 음식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두부 효능 및 먹는 법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두부가 있다. 두부는 콩을 갈아 만든 음식으로 단백질 추출을 하여 응고시킨 음식이다. 이러한 두부는 소화율이 높은 음식으로 건강식품으로 여겨지는 음식이다. 특히, 두부 효능은 동맥 경화를 예방하고 단백질 식품으로 몸에 좋은 영양소를 채워준다. 또한, 두부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많아 두부 효능과 더불어 튀겨서 먹거나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치는 등 먹는 법을 활용해 볼 수 있다.

생강 효능 및 먹는 법

진한 알싸한 맛으로 인기가 좋은 생강은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힌다. 특히, 생강은 생가차로 즐길 수 있고 갈아서 식재료로 활용할 수 있다. 이러한 생강은 다양한 효능이 있어 염증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잘 알려졌다. 먼저, 생강 효능은 비타민이 풍부에 피부미용에 좋으며 독소 배출 효능과 효과가 있다. 또한, 암에 걸릴 위험성을 낮추는 등 면역력을 강화시켜 준다. 이에 생강 효능을 느끼고 싶다면 생강차를 우려 마시거나 평소에 생강을 넣은 음식으로 염증을 예방해 보자.

▲염증에 좋은 음식인 노니 효능 및 먹는 법과 노니 부작용 등 노니 분말가루 효능 및 효과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니 효능 및 먹는 법

노니는 염증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이다. 염증에 좋은 음식을 찾는다면 노니 분말 가루가 끊이지 않고 등장한다. 노니는 감자처럼 생긴 열대지방에서 나는 열매로 일반적으로 노니를 갈아 분말 가루로 섭취한다. 노니는 노니 효능으로 인해 노니 분말가루, 노니 원액, 노니 차로 즐길 수 있다. 더욱이, 노니는 염증에 좋은 식품과 더불어 다이어트 효능이 있어 노니 주스와 노니 우유로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