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은 야경으로 유명하다.(사진=ⒸGettyImagesBank)

홍콩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주 찾는 해외여행지다. 화려한 도시의 불빛이 매력적인 홍콩은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추천 해외여행지에 단골로 등장한다. 하지만, 현재 홍콩의 분위기는 뒤숭숭하다. 홍콩 시위가 한창인 것. 홍콩 시위 이유는 '범죄인 인도법안'에 대한 정부와 사람들의 대립이다. 아직 송환법안에 반대하는 시위가 이어지고 있어 홍콩 여행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다. 홍콩 시위 중 홍콩 여행을 다녀 온 사람들은 홍콩 시위 장소 주변 교통과 소음 문제 외에는 별다른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후기를 전했다.

홍콩 여행 항공권과 7·8월 날씨

홍콩은 인천공항에서 직항으로 떠나는 비행기가 여럿이다. 월화수목금토일, 모든 요일에 홍콩 비행기를 예약할 수 있으며 비행시간은 3시간 30분 정도 된다. 현재 7월 직항 항공권 왕복 가격은 왕복 10~20만 원대다. 

홍콩의 여름 날씨는 우리나라와 비슷하다. 홍콩 7월 8월 날씨를 살펴보면, 평균 최저기온 27도, 최고 기온 31도로 우리나라 여름 기온과 흡사하다. 단, 비가 많이 내려 우산이나 우비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홍콩 물가는 우리나라와 비슷하거나 다소 비싼 수준이다.(사진=ⒸGettyImagesBank)

홍콩 환율과 물가

홍콩은 홍콩 달러를 사용한다. 홍콩달러 환율은 7월 8일 기준 1달러 150.96원이다. 홍콩의 물가는 한국과 비슷하거나 다소 비싼 편이라는 평이 많다.

▲홍콩에는 다양한 교통수단이 있다.(사진=ⒸGettyImagesBank)

홍콩 가볼만한 곳 : 심포니오브라이트와 홍콩디즈니랜드

야경이 예쁘기로 소문난 홍콩은 홍콩섬에 위치한 30개가 넘는 빌딩으로 만드는 라이트쇼 '심포니오브라이트'가 명물이다. 항구 부근에서 관람하거나 배를 타면서 관람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홍콩에는 5번째로 만들어진 디즈니랜드가 있다. 홍콩 디즈니랜드는 란타우섬에 위치해 있으며 홍콩 디즈니랜드 가는 법은 공항에서 타는 셔틀버스를 이용하거나, 홍콩 교통편인 MTR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홍콩 디즈니랜드는 멀리 떨어져 있지 않기 때문에 택시를 활용하는 관람객들도 다수다. 

홍콩디즈니랜드 입장권은 1일권과 2일권으로 나눠져 있으며 홍콩디즈니랜드 입장권 1일권 가격은 6만 원 이상이다. 국내에서 미리 구매하면 조금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해 홍콩 디즈니랜드를 갈 예정이라면 국내에서 입장권을 사전에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