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이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불면증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체리는 숙면을 돕는 음식이다. 장미과에 속하는 체리는 다양한 음식 재료로 이용되기도 한다. 연중 섭취할 수 있는 체리는 우리나라에서는 단맛이 강한 감미 체리가 많은 편으로 알려졌다.

체리 효능

체리 효능은 숙면에 도움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심장질환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체리는 빈혈에 좋은 음식으로 딸기의 6배, 사과의 20배 정도에 달하는 철분을 함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체리는 각종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과일로 특히 비타민C와 비타민E가 풍부한 과일로 알려졌다. 피부에 좋은 음식인 체리는 노화 방지는 물론 피부를 맑고 윤기 있게 만든다고 알려졌다.

체리 고르는법 · 보관하는 법

체리는 과실이 단단하고 탱탱한 것이 좋다. 체리 고르는법은 체리의 표면을 보면 알 수 있다. 체리 표면이 진하고 광택 있는 것이 좋은 체리로 꼭지가 선명한 녹색인 것을 고르는게 좋다. 체리는 물에 닿으면 쉽게 물러지는 과일로 체리를 싱싱하게 보관하는 법은 씻지 않고 밀폐 용기에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다. 먹을 만큼 꺼내 씻어 먹는 것이 가장 좋으며 보관일은 7일을 넘기지 않도록 한다.

▲체리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이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체리 레시피

체리는 다양한 음식의 재료로 사용될 수 있다. ▲체리청 ▲체리 타르트 ▲체리 케이크 ▲체리 펀치 ▲체리 에이드 등으로 만들 수 있다. 더운 여름 갈증을 없애 줄 체리 펀치는 체리와 레몬, 탄산수, 설탕 시럽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깨끗하게 씻은 체리의 씨를 제거한 후 곱게 다진다. 레몬 1/4은 얇게 슬라이스 해 준비한다. 컵에 다진 체리와 레몬, 탄산수, 레몬즙, 설탕 시럽을 넣고 잘 섞는다. 얼음을 넣어 주면 시원한 체리 펀치 완성이다. 체리는 많이 섭취하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체리는 비타민A를 풍부하게 함유한 과일로 설사, 복통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