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빔국수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이다.(사진=ⒸGettyImagesBank)

기업인이자 요리연구가인 백종원은 각종 방송에 출연해 음식점 경영 노하우나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 레시피를 아낌없이 전수하고 있다. 이번에 화제가 된 백종원 레시피는 예능 프로그램 '강식당2'에서 나온 비빔국수 레시피, 비빔국수 양념장 만드는 방법이다. 또한, 자신의 레시피라고 잘못 전해진 것들을 바로잡기 위해 생성한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 만능 양파볶음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두 가지 레시피를 알아보자.

백종원 강식당 비빔국수 양념장 레시피

재료-다진 돼지고기, 다진 대파, 다진 양파, 간장, 맛술, 설탕, 물엿, 고춧가루, 다진 마늘, 다진 생강, 후추, 배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식당 60인분 기준)

1kg 다진 돼지고기에 다진 대파 500g 설탕 3컵, 물엿 3컵, 진간장 6컵을 넣고 끓인 뒤 식혀 기름을 제거한다. 식힌 양념에 간 배 2개, 물 2컵, 간 마늘 1컵, 맛술 3컵, 간 생강 1숟가락 반, 고춧가루 560g 후추 1숟가락 반을 넣고 섞는다.

강식당 비빔국수 레시피


종면이나 칼국수면으로 비빔국수 면을 만들고 1인 분당 양념장 1.5~2국자를 넣은 뒤, 단무지, 쪽파, 김치, 깨, 참기름 등으로 마무리한다.

▲양파볶음은 다양한 요리에서 활용할 수 있다.(사진=ⒸGettyImagesBank)

백종원 만능 양파볶음 만드는 방법

재료-양파, 식용유

1. 껍질을 제거한 양파를 0.4cm 정도로 썬다.
2. 냄비에 식용유 300ml를 넣고 달군다.
3. 썬 양파를 넣고 강한 불에 20분 볶는다.
4. 중간 불로 40분간 추가로 볶아준다.
5. 양파가 갈색이 되면 중단한다.
6. 양파를 식힌 뒤 냉동실에 보관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