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김치전 레시피, 김치전 황금레시피, 집에서 간단한 요리, 술안주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서울 날씨는 장마 전선의 영향으로 비오는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비오고 습한 여름 집에서 간단한 요리로 제격인 백종원 김치전 레시피는 맥주·막걸리 안주 요리로도 제격이다. 실패 확률 제로에 가깝다는 백종원 레시피는 간단한 방법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백종원 김치전 황금레시피

간단한 레시피로 사랑받고 있는 백종원 김치전은 △김치 △부침가루 △고운 고춧가루 △식용유만 있다면 간단히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다.

1. 신 김치를 잘게 썰어 준비한다.
2. 그릇에 잘라 놓은 김치와 부침가루1컵, 물1컵, 고운 고춧가루를 넣고 잘 섞는다.
3. 반죽이 퍽퍽하거나 묽다고 느껴진다면 물과 부침가루 농도를 조절하면 된다.
4. 달궈진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반죽을 한 국자 정도 떠서 프라이팬에 펴 준다.
5. 센 불에서 중 불로 낮춰 튀기듯이 앞뒤로 구워주면 된다.
6. 기름이 적은 경우 중간중간 기름을 프라이팬 가장자리에 넣어준다.

▲백종원 김치짜개 레시피, 김치찌개 황금레시피, 백종원 레시피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백종원 김치찌개 황금레시피

비오는날 김치전 이외 즐길 수 있는 메뉴가 있다. 바로 백종원 김치찌개다. 백종원 김치찌개에 필요한 재료는 △신김치 △돼지고기 △대파 △청양고추 △쌀뜨물이 필요하다. 김치찌개 양념장으로는 △다진마늘 △새우젓 △국간장 △고운 고춧가루 △굵은 고춧가루가 필요하다.

1. 냄비에 쌀뜨물과 먹기 좋게 잘라 놓은 돼지고기를 넣고 끓여준다.
2. 끌어 오르는 부산물은 걷으면서 돼지고기에서 육수가 우러나올 때까지 푹 끓여준다.
3. 준비한 김치와 양념장 재료를 넣은 후 한소끔 끓여내면 완성이다. 이때 양념장과 김치는 본인의 취향에 맞게 넣어도 무관하다.
4. 신김치가 없는 경우 식초 2숟가락 정도를 넣은 뒤 푹 끓이면 완성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