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통증, 보호대 소용없다? 보스웰리아 효능 '관절 팔팔' 부작용 없이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사진=ⓒ픽사베이)

2019년 장마 기간에 무릎·어깨 통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부쩍 늘었다. 이에 무릎 통증에 좋은 음식 '보스웰리아'가 화제인데, 보스웰리아 효능은 손가락 마디 통증이 느껴지는 손가락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이나 무릎·어깨 통증이 느껴지는 무릎 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에 보스웰리아 효능과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을 알아봤다.

▲관절염에 좋은 음식 보스웰리아 효능(사진=SBS 공식홈페이지)

 

보스웰리아 효능

무릎 통증·연골 손상은 무릎 보호대·테이핑, 무릎 통증 찜질·파스로 낫게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방법이 통증 완화에 소용이 없다면, 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인 보스웰리아로도 무릎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 이에 최근 '보스웰리아 파는 곳', '보스웰리아 가격', '보스웰리아 직구', '보스웰리아 추천'이 화두로 떠올랐다. 

보스웰리아란 인도 고산지대, 아프리카에 자라는 유향나무 수액을 건조한 약재다. 극소량씩만 채취돼 '사막의 진주'라고도 불리는 보스웰리아 효능은 남성·여성 갱년기 증상인 무릎·어깨 통증, 손가락 마디 통증이 느껴지는 손가락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을 완화한다. 

또 보스웰리아의 효능은 염증에 좋은 식품이어서 독소 빼는 법과 해독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기관지염 증상과 협심통 증상을 낫게 한다. 또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꼽혀 피부 좋아지는 습관과 피부 좋아지는 법으로도 인기가 많다. 더불어 보스웰리아 가루는 상처 통증, 상처 흉터 연고 대신 상처 빨리 낫는 법으로 효과가 뛰어나다.

▲관절 팔팔 보스웰리아 부작용(사진=TV조선 공식홈페이지)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를 너무 많이 먹으면 위장장애, 피부 오돌토돌 발진 등 보스웰리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또 체질에 따라 설사, 복통, 구역질 증세를 일으킬 수 있다. 더불어 임산부와 수유부도 보스웰리아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 보스웰리아 복용방법(사진=Ⓒ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 복용방법

관절에 좋은 영양제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은 주로 보스웰리아 캡슐, 보스웰리아 분말, 보스웰리아 가루, 보스웰리아 차 등이 있다. 보스웰리아 먹는 법은 물 1L에 보스웰리아 4g을 넣고 20~30분간 달여 관절에 좋은 차인 보스웰리아 차로 마시면 된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없이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은 보스웰리아 하루 섭취량인 4~5g을 지켜 복용하면 된다. 보스웰리아 가루는 1일 2회(아침, 저녁 식사 후) 2g 정도를 물과 함께 삼키고, 보스웰리아 환은 하루 2번 1회 10~15알을 먹으면 된다. 또 보스웰리아 향이나 보스웰리아 맛에 거부감이 드는 사람은 과일이나 고구마, 요거트와 함께 섞어 먹어도 된다. 

더불어 보스웰리아 파스 만들기도 인기인데, 무릎 통증 찜질 효과를 볼 수 있는 보스웰리아 파스 만들기는 수분크림과 보스웰리아 가루, 생강가루를 1:1:0.5 비율로 섞어 전자레인지에 20초 데운 뒤 무릎 통증 부위에 바르면 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