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설악 케이블카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제공)

속초는 강원도 가볼만한 곳 중 대표적인 곳이다. 속초는 맛집, 바다, 볼거리, 즐길 거리가 다양한 국내 여행지 중 하나다. 서울근교 가볼만한 곳을 찾는다면 속초가 제격일 것이다. 아래에서 속초 가볼만한 곳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속초 설악산 케이블카

속초 설악산 케이블카는 설악산국립공원 소공원내 위치하고 있다. 권금성 구간을 운행하고 있다. 권금상 정상과 동해바다, 울산바위, 토왕성 폭포 등 다양한 경치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희귀 식물을 관찰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강원도 가볼만한 곳이다. 기상상태에 따라 운행시간 및 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니 당일 해당 홈페이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속초 갈만한 곳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제공)

 

영금정

속초 영금정은 속초등대를 볼 수 있는 속초 가볼만한 곳 중 하나다. 영금정은 파도가 바위에 부딪히며 거문고소리를 내는 듯해 영금정이라 이름 붙었다. 영금정은 강원도 해돋이로도 유명한 명소다. 영금정의 입장료는 따로 존재하지 않고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영금정 정자가 나온다. 영금정 구름다리는 약 50m이며 동해바다 풍경을 감상하기도 제격이다.

▲속초 여행지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제공)

 

속초 외옹치 바다향기로

속초 외옹치 바다향기로는 바다를 따라 산책할 수 있는 해안산책로다. 속초해수욕장 일대를 따라 바다산책로가 조성돼 있으며 속초해수욕장에서 외옹항까지 이어진다. 바다 바로 가까이에서 파도소리를 들으며 산책할 수 있어 한적한 속초 데이트 코스를 찾는다면 속초 외옹치 바다향기로를 추천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