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효능(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시서스는 열대 아시아 지방, 아프리카 아라비아 등지에서 자라는 다년생 식물이다. 인도 고대 의학 서적 야유르베다에 등재된 약용식물이기도 하다. 최근 시서스가 체중과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알려지면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시서스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시서스 효능

대표적인 시서스 효능으로는 다이어트가 있다. 시서스에는 퀘세틴, 이소람네틴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그중 궤세틴은 양파껍질이나 과일에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진 성부니다. 퀘세틴은 혈액순환을 돕고, 지방을 배출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또한, 이소람네틴은 활성산소 및 몸속 염증제거에 도움이 된다. 아이포넥틴은 지방을 분해하는 호르몬으로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소모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시서스 효능(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 역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권장량인 300mg을 넘게 섭취하지 않도록 해야한다. 또한, 밀, 우유, 계란, 콩, 생선, 조개, 견과류에 함유된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해당 식품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섭취를 주의해야한다. 또한, 임신 중이거나 수유중이라면 섭취를 피해야 한다.

시서스 먹는 법

시서스 먹는법으로는 시서스가루를 먹는 것이다. 시서스가루는 식욕억제와 지방을 분해해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졌다. 시서스가루는 요거트, 음료 등에 섞어 먹으면 쉽게 먹을 수 있다. 시서스 하루 섭취 권장량은 하루 3~5g 정도로 많은 양은 아니다. 시서스가루를 따로 먹기 어렵다면, 밀가루 반죽, 반찬, 밥 등에 조금씩 섞어 먹는것도 방법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