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는 중성지방 빼는 법(사진=ⓒ게티이미지뱅크)

새싹보리는 발아 후 7일 정도 자란 보리의 어린잎이다. 보통 녹화가 일어나지 않은 상태다. 이에 새싹보리 분말 색깔은 초록빛보다는 연두색 빛, 누런빛을 띤다. 새싹보리 분말은 중성지방 빼는 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연예인 다이어트 방법으로도 알려진 새싹보리 분말 효능, 새싹보리 분말 먹는 방법을 비롯하여 새싹보리 분말 부작용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새싹보리 분말은 혈당 낮추는 음식(사진=ⓒ게티이미지뱅크)

새싹보리 분말 효능

새싹보리에는 식이섬유, 베타카로틴, 비타민 등 영양소가 다량 함유돼있다. 새싹보리 분말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이다. 새싹보리에는 폴리코사놀 성분이 함유돼있다. 폴리코사놀 효능으로는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이 있다. 폴리코사놀은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춘다. 아울러, 혈관 청소에도 효능이 있다. 이에 새싹보리는 고혈압, 고지혈증, 치매 예방법으로 제격이다. 혈관 속 지방 감소 효과는 새싹보리 다이어트 효과로 이어진다. 새싹보리 분말은 혈당 낮추는 음식이기도 하다. 당뇨 예방과 치료 방법으로 통한다. 새싹보리의 사포나린은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새싹보리 분말 복용법 알아보기(사진=ⓒ게티이미지뱅크)

 

새싹보리 분말 먹는 방법

새싹보리 다이어트의 인기로 집에서 새싹보리 키우는 방법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새싹보리 씨앗 파는 곳도 많다. 새싹보리를 섭취할 때는 영양소가 응축된 분말 가루 형태로 복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새싹보리 착즙 분말을 추천한다. 아울러, 새싹보리 분말 파는 곳에서 새싹보리 분말을 선택할 때는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을 고르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가루 먹는 방법은 새싹보리 분말을 물에 타서 마실 수 있다. 각종 요리에 뿌려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새싹보리 분말 효능에는 해독도 있다. 새싹보리 분말 해독주스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새싹보리 분말 해독주스 만들기는 쉽다. 새싹보리 분말, 바나나, 우유를 믹서기에 넣고 갈면 새싹보리 해독주스 완성이다. 새싹보리와 바나나의 식이섬유가 노폐물을 흡착해 체외로 배출시킨다. 새싹보리 분말 해독주스는 하루에 세 번 나눠 마시면 된다.

▲새싹보리 분말 하루 먹는 양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새싹보리 분말 부작용

새싹보리 분말은 특별한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새싹보리 분말 과다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새싹보리 분말 과다 섭취 시, 소화 장애, 복통, 구토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새싹보리 분말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 분말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g 이내다. 하루 새싹보리 분말 먹는 양은 2작은술 정도다. 새싹보리 알약은 제품설명서에 안내된 양만큼 섭취하면 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