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법 '크릴오일' (사진=ⓒJTBC '체인지')

크릴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만든 기름이 크릴오일이다. 크릴은 남극 해역 청정지역에서 서식한다. 생김새와 새우가 닮았다. 분류학상으로는 새우와 연관이 없는 갑각류의 일종이다. 크릴오일은 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크릴오일 효능, 복용법부터 크릴오일 부작용까지 총정리했다.

▲크릴오일 효능은?(사진=ⓒJTBC '체인지')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은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 크릴오일에는 불포화지방산 오메가3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오메가3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데 효능이 있다. 이에 크릴오일은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통한다. 아울러, 크릴오일은 몸속 노폐물 배출을 도와 크릴오일 다이어트 효과로 이어진다. 크릴오일은 인지질 형태다. 기름과 친한 친유성, 물과 친한 친수성을 모두 갖고 있어 지방을 녹인다. 이에 크릴오일은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제격이다. 크릴오일은 치매 예방법으로도 좋다. 크릴오일의 인지질은 뇌혈관 건강을 돕는다. 크릴오일은 노화 예방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크릴오일의 아스타잔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혈액 속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크릴오일 섭취 방법은?(사진=ⓒJTBC '체인지')

크릴오일 추천·복용법

크릴오일 파는 곳에서는 크릴오일을 기름 형태뿐 아니라 캡슐 형태로도 판매하고 있다. 크릴오일을 선택할 때는 인지질 함량을 확인해야 한다. 크릴오일은 인지질 함량이 높은 것이 좋다. 인지질 56은 인지질 함량이 56%인 제품이다. 56%는 국내 최대 함량이다. 아울러, 크릴오일 추출방식을 확인해야 한다. 추출방식이 NCS(No Chemical Solvent)인 크릴오일이 더 안전하고 깨끗하다. NCS는 화학 용매를 안 쓰는 친환경 방식이다. 크릴오일 먹는 방법은 다양하다. 샐러드나 각종 요리에 뿌려 먹으면 된다. 크릴오일을 음식과 따로 섭취할 때는 공복 섭취를 피하고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크릴오일 부작용은?(사진=ⓒJTBC '체인지')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은 갑각류인 크릴에서 섭취한 기름이다.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크릴오일 섭취를 삼가야 한다. 크릴오일은 과다 섭취 시 위경련, 설사, 구토, 메스꺼움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크릴오일 하루 권장 섭취량은 하루 약 2,000mg(1스푼 정도)이다. 크릴오일 캡슐을 섭취할 때는 제품설명서에 표기된 양만큼 섭취하면 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