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마라탕 만드는 법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최근 마라탕 전문점 37곳이 식품위생법을 위반했다는 사실이 보도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일명 마라탕 위생 불량 리스트인 37곳의 업체명과 주소 번지수까지 모두 공개했다. 이 일로 마라탕 맛집을 찾아다니며 마라탕 마니아를 자처한 이들도 마라탕 전문점 방문하기를 주저하고 있다. 집에서도 마라탕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집에서 마라탕 끓이는 법과 더불어 마라샹궈 만드는 법까지 총정리했다.

▲마라탕 레시피 소개!(사진=ⓒ게티이미지뱅크)

 

집에서 마라탕 만드는 법

마라탕 만들기 재료는 채소, 중국 당면, 소고기, 건두부, 마라탕 소스, 마라탕 육수 등이 있다. 마라탕 소스와 마라탕 육수는 시중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채소를 비롯한 마라탕 각종 재료는 기호에 따라 준비하면 된다. 마라탕 쿠킹 박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마라탕 쿠킹 박스에는 마라탕 소스는 물론 마라탕에 어울리는 채소, 중국 당면, 푸주 등 마라탕 재료가 다 들어있다. 

건두부와 중국 당면은 물에 불린다. 뜨거운 물에 30분 정도 불리면 된다. 채소는 깨끗하게 씻는다. 고추기름, 고춧가루를 냄비에 넣고 볶는다. 물에 마라탕 육수와 다진 마늘을 넣은 뒤 섞는다. 만든 육수를 냄비에 붓는다. 중국 당면과 건두부를 넣는다. 센 불로 끓인다. 마라탕이 끓어오르면 준비한 채소와 마라탕 소스를 넣는다. 채소가 익을 때까지 끓이면 맛있는 마라탕 완성이다.

▲술안주 추천 '마라샹궈'(사진=ⓒ게티이미지뱅크)

 

집에서 마라샹궈 만드는 법

마라샹궈는 볶음 요리다. 집에서 술안주로 좋다. 마라샹궈 만들기 재료는 소고기, 편 마늘, 대파, 채소, 건두부, 중국 당면, 마라샹궈 소스, 고추기름 등이 있다. 마라샹궈도 쿠킹 박스가 있다. 마라샹궈 재료 준비가 번거롭다면 마라샹궈 쿠킹 박스를 이용하자. 마라탕 만들기 할 때와 마찬가지로 중국 당면과 건두부는 물에 먼저 불린다. 대파 줄기 부분은 다진다. 준비한 채소를 손질한다. 달군 팬에 고추기름 3큰술을 넣는다. 편 마늘과 다진 대파를 넣고 볶는다. 고추기름 대신 식용유를 사용해도 된다. 대파가 노릇하게 익었을 때 소고기를 넣고 볶는다. 소고기가 익으면 다른 재료를 모두 넣고 섞는다. 마라샹궈 소스를 넣고 센 불에서 마라샹궈 재료를 볶는다. 재료가 익을 때까지 볶으면 마라샹궈 완성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