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홍선영 SNS)

'미운우리새끼(이하 미우새)'에 출연하는 홍자매 다이어트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홍진영 언니라 불리는 홍선영의 직업과 나이 등 시청자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홍진영 자매는 홍자매 다이어트를 시작해 건강한 다이어트와 일상을 되찾고 있다. 닭가슴살 요리와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를 병행하는 방식으로 맛있는 다이어트 요리를 해먹는 것으로 근황을 전했다. 다이어트 도시락 만들기로 다양한 음식이 있다.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 다이어트 요리나 백미보다 칼로리가 낮은 현미 떡볶이, 두부 다이어트 요리, 다시마 다이어트 등 다양한 다이어트 식단이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닭가슴살 요리 종류

다이어트 닭가슴살 요리로는 우엉을 넣은 닭가슴살 두부 유부초밥, 닭가슴살 구이, 닭가슴살 스테이크, 닭가슴살 미역국, 닭가슴살 볶음밥, 칼로리가 낮은 양상추 닭가슴살 샐러드, 닭가슴살 튀김, 닭가슴살 팩으로 간단하게 조리하는 닭가슴살 볶음밥 등이 있다. 닭가슴살 100g 칼로리는 109kcal다. 애완동물 강아지도 먹을 수 있는 반려견 수제간식 닭가슴살 소세지도 인기다. 냉동 닭가슴살을 10kg 가까이 시켰다가 다 먹지 못하고 보관이 어려운 경우가 생긴다. 애완견을 기르는 경우 강아지 간식으로 닭가슴살 소시지를 만들어 먹인다.

닭가슴살 삶는 법

냉동 닭가슴살을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렌지에 간단히 삶는법으로 먹을 수 있지만, 생 닭가슴살을 직접 조리하는 방법도 있다. 닭가슴살 고르는 법은 살이 두텁고 윤기가 나며 탄력이 있는 것으로 한다. 분홍빛을 띠는 고기를 구입해 털을 제거한 뒤 손질 후 맛술이나 소주 등에 30분 재어 두면 닭가슴살 비린내 제거할 수 있다. 냉동 닭가슴살은 미리 전날 해동을 하고 와인이나 우유에 숙성해 닭비린내를 제거한다. 30분간 숙성해서 흐르는 물에 헹궈준다. 비린내 제거를 위해 파와 마늘, 양파를 사용하기도 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홍진영 언니 홍선영 다이어트 닭가슴살 요리+다이어트 쌀

홍진영 언니 홍선영 다이어트에 간헐적 단실 다이어트를 조언한 바 있다. 간헐적 단식은 일주일 이틀은 24시간 단식, 일주일에 3~5번은 아침을 걸러 공복감을 길게 유지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그것이 알고싶다' 김상중 역시 간헐적 단식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홍선영이 자신의 SNS에 게재한 한 사진에서는 홍선영 다이어트 식단이 공개됐다. 삶은 닭가슴살과 삶은계란 흰자 토마토, 아몬드, 호두 등 견과류와 다이어트 쌀로 지은 밥 한 공기다. 뱃살 다이어트 건강하게 효과를 본다는 저칼로리 쌀은 점심 한 끼를 먹기위한 밥이다. 다만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 충분한 영양공급이 필요한 성장기 어린이, 청소년, 임산부, 노인과 환자에게는 영양결핍 등 부작용의 우려가 있다. 여성 호르몬 균형이 깨지고 생리불순 등의 문제가 생길 경우 여성은 16시간 공복보다는 10~14시간 공복을 지켜주는 방법이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