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2019년 입추는 8월 8일로, 말복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말복 더위를 이겨내기 위해 삼계탕 끓이는법(만드는법)이 인기다. 황금 레시피만 있다면 집에서 간단한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말복 음식, 복날 음식으로는 삼계탕뿐만 아닌 백종원 닭볶음탕, 백종원 찜닭, 백종원 닭개장, 백종원 닭한마리 레시피도 인기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삼계탕 만드는법(끓이는법)

2019년 입추를 지나 말복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2019년 말복은 8월 11일 일요일이다. 주말 나들이 후 저녁 식사메뉴로 좋은 삼계탕은 몸보신은 물론 더운 여름철 떨어진 입맛과 기력을 보충하기 좋은 음식이다. 삼계탕에 필요한 재료로는 ▲닭 ▲찹쌀 ▲황기 ▲인삼 ▲대추 ▲통마늘 ▲통밤 ▲대추 ▲대파만 있으면 쉽게 끓일 수 있다.

1. 생닭의 날개 끝부분과 꽁지 부분을 잘라낸 뒤 내장과 불순물 등을 깨끗하게 씻는다.
2. 끓는 물에 소주와 생강가루를 소주잔으로 1잔 넣고 닭을 넣어 5~10분 정도 삶아 불순물과 지방 등을 제거한다.
3. 살짝 데쳐진 닭 속에 ▲불린 찹쌀 ▲통마늘 ▲인삼 ▲대추 등을 넣고 다리를 꼬아 내용물이 빠지지 않도록 한다.
4. 냄비에 닭을 넣고 깨끗한 물을 닭이 잠길 정도로 넣은 뒤 ▲황귀 ▲대파 뿌리 ▲통마늘 ▲가시오가피 등을 넣고 40분~50분 정도 푹 끓여주면 완성이다.
5. 삼계탕 소스로는 ▲고춧가루 ▲닭육수 ▲식초 ▲겨자 ▲간장 ▲매실액 ▲다진 마늘 등을 섞어 만들면 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