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케일 원산지는 북아메리카아 유럽 전역에 걸쳐 재배되는 채소로 알려졌다. 케일의 경우 미국농무부에 등록되어 있는 다양한 채소 중 '루테인'함량이 가장 높은 채소로 알려졌다. 영양가가 풍부한 것은 물론 눈 건강과 해독(디톡스) 효과, 항산화 효과를 볼 수 있어 많은 이들이 해독 주스로 섭취하고 있다.

케일 효능

슈퍼푸드로 불리는 케일의 열풍이 시작된 건 얼마 되지 않았다. 토마토, 당근, 양배추, 브로콜리와 함께 해독 주스 재료로 알려진 케일은 루테인을 풍부하게 함유했다. 케일 속 루테인 함량은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채소 중 가장 높은 함량을 자랑한다고 알려졌다. 루테인 효능은 잘 알려진 것처럼 황반변성 예방과 백내장, 시력 저하에 좋다고 알려졌다. 루테인 지아잔틴이 함께 함유된 케일은 눈에 좋은 음식으로 으뜸이다. 케일은 이외 다양한 효능을 지녔다. 케일은 해독(디톡스) 작용을 도와 체내 독소 배출은 물론 해독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해독을 돕는 케일은 피부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케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 피부와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졌다. 매일 꾸준하게 케일을 섭취하는 경우 노화의 속도를 늦출 수 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콜레스테롤은 동맥경화의 원인으로 지목될 만큼 몸에 해롭다고 알려졌다. 이러한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킨다. 이뿐만 아닌 케일에는 당 성분이 없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 많은 음식으로 당뇨병에 좋은 음식으로 당뇨 식단에 포함할 수 있다. 이외 위염·위궤양에 좋은 음식,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빈혈에 좋은 음식, 암예방 음식 등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케일 먹는법

케일은 특유의 향과 맛으로 거부감을 느끼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때 먹으면 좋은 것이 케일사과주스다. 케일의 맛이 사과의 단맛과 향으로 조금은 가릴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케일사과주스를 선호한다. 여기에 바나나를 더하면 저녁 식사 대용으로 충분하다.

케일 부작용

케일은 찬 성질을 지닌 채소로 평소 몸이 차거나 소화기관이 약하다면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케일을 먹을 땐 잔류 농약이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씻은 후 먹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