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근교 당일치기 여행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제공)

여름휴가하면 바다도 좋지만 계곡 역시 빼놓을 수 없다. 나무가 만들어주는 계곡과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래에서 서울 근교 가볼만한 곳 계곡 추천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경기도 가평 명지계곡

가평 가볼만한 곳의 대표적인 가평 여행지 명지계곡은 맑은 물이 특징이다. 명지계곡의 수심은 얕은 곳도 있고 깊은 곳도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기도, MT로 가기도 좋은 곳이다. 가평은 계곡 뿐만 아니라 빠지 등 다양한 수상레포츠를 즐길 수 있어 활동적인 여름휴가를 즐기고 싶다면 가평 명지계곡을 추천한다.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경기도 양주 장흥계곡

서울근교 경기도 가볼만한 곳인 양주에는 장흥계곡이 있다. 장흥계은 주변의 개명산, 일영봉, 형제봉 등의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다. 장흥계곡은 장흥유원지라 하기도 하며 골짜기마다 계곡이 있다. 특히 장자원계곡은 수심이 적당해 물놀이를 즐기기 좋은 계곡이다. 주변 식당 및 편의시설이 많아 효율적인 계곡여행을 하고 싶다면 양주 장흥계곡을 추천한다.

▲서울 가볼만한 곳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제공)

 

서울특별시 강북구 우이동계곡

서울근교까지 갈 여건이 안된다면 서울계곡이 있다. 바로 우이동 계곡이다. 우이동 계곡은 동봉산과 북학산 사이의 계곡으로 간단하게 계곡 분위기를 즐기며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가기 좋은 곳이다. 계곡 주변에 다양한 음식점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서울 우이동계곡의 가장 큰 장점은 대중교통으로 이동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