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스트레스나 각종 나쁜 버릇으로 인해 많은 이들은 면역력이 약하다. 이에 건강식품에 따른 관심도 높아졌다. 시중 판매하는 가공식보다는 자연식이 최고다.수많은 건강음식 중에서 견과류는 간단식이다. 견과류는 몸에 좋다. 우리가 알고 있는 견과류 종류만 해도 어마어마하고건강에 견과류가 좋다고 하지만 이런 수많은 견과류는 다른 효과가 있어서 자신에게 필요한 견과류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견과류 중 브라질너트가 화제인데 우리에게 알려진 브라질너트라는 것은 아마존 쪽에서 열리는 것을 뜻한다. 이러한 이러한 브라질너트는 바로 바로 여러가지 영양소를 가득 품고 있어스트레스로 힘든 요즘사람들에게 많은 효과가 있다. 현대인들에게 좋다는 브라질너트의 효능과 과다섭취시 일어나는 부작용을 알아보자.

브라질너트 먹는 Tip?

몸에 좋다는 보통 브라질너트는 어떻게 먹을까? 견과류 그대로 간식처럼 먹어줘도 좋고 시중에 판매하는 분말가루를 사서 우유와 함께 쉐이크로 섭취 가능하다. 또는 샐러드 같은 거나 요구르트에 함께 먹을 수 있다.

브라질너트가 우리몸에 미치는 영향은?

브라질너트에는 다양한 영양분이 많아서 우리에게 건강을 주는 음식이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과 무기질,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 불포화지방산, 미네랄, 식이섬유 등의 몸에 좋은 성분이 많다. 그중에서도 브라질너트 속에는 셀레늄이 있는데 이러한 셀레늄이라는 것은 암 발병자가 아니더라도 암을 예방해 그 효과가 대단하며 또한 혈관에도 도움을 주는 효과가있다고 전해진다. 브라질너트 속 식이섬유 성분은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 등에 도움을 주고 여기에 항산화 작용까지 해서 우리몸의 면역력이 커지며 저절로 생기지 않는 체내 흡수되는 좋은 영양이 가득한데, 브라질너트 한 알만 먹어줘도 몸에 좋은 셀레늄의 권장량을 넘지 않는다.

브라질너트, 많이 먹으면 오히려 해가된다? 부작용은?

이렇듯 이 브라질너트는 많은 효능이 있지만 과다섭취는 부작용이 있고 과잉으로 먹게되면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고 셀레늄 과잉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 셀레늄 중독 현상은 탈모, 위장장애, 배변장애, 발열 등이다. 여기에 본인이 땅콩 알러지가 있다면 이 브라질너트 또한 같은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 주의하는 것이 좋다. 이 브라질너트는 하루에 1~2알 정도가 적당하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