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오징어볶음 가지볶음 만드는 법, 백종원 소고기무국 만드는 법(사진출처=ⓒGettyimagesbank)

'오늘 저녁 뭐 먹지?'라며 간단한 저녁 메뉴추천을 고민한다면, 백종원 오징어볶음과 백종원 가지볶음, 백종원 소고기무국을 추천한다. 오징어볶음은 쫄깃한 오징어 식감과 매콤달콤한 오징어볶음 양념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집에서 간단한 요리다. 이에 백종원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와 백종원 가지볶음 황금레시피, 백종원 소고기무국 황금레시피등 백종원 레시피 모음을 소개한다.

▲백종원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 김수미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사진출처=ⓒGettyimagesbank)

백종원 오징어채볶음 황금레시피

오징어볶음은 양념장에 따라 간장 오징어볶음 등 종류가 다양하고, 백종원 오징어덮밥, 오징어볶음밥 등 다양한 오징어 요리에 활용할 수도 있다. 이에 수미네 반찬 오징어볶음 맛집 못지않은 백종원 오징어볶음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재료 : 오징어, 대파, 양파, 양배추, 당근, 설탕, 다진 마늘,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참기름

1. 오징어를 씻어 손질하고 채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2. 오징어 몸통에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칼집을 내고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3.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대파를 넣어 파 기름을 낸다.
4. 파 기름이 나오면 손질한 오징어를 넣고 설탕 1T, 다진 마늘 1T를 넣어 볶는다.
5. 오징어가 하얗게 익으면 고추장 1T, 고춧가루 3T, 간장 5T, 물 2/3컵을 넣는다.
6. 오징어볶음 양념이 오징어와 잘 어우러지면 썰어둔 양파와 양배추를 넣는다.
7. 강불에서 채소 수분이 너무 많이 나오지 않게 볶는다.
8. 양파와 양배추에 양념이 골고루 베면 참기름 1T을 넣어 완성한다.

▲백종원 가지볶음 황금레시피, 김수미 가지볶음 황금레시피(사진출처=ⓒGettyimaesbank)

백종원 가지볶음 황금레시피

가지요리는 가지 에어프라이어로 가지 튀김 만드는 법이나 백종원 가지무침, 백종원·김수미 가지볶음 등 다양하다. 그중에서도 8월 제철 음식인 백종원 가지볶음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재료: 가지, 양파, 청양고추, 대파, 식용유, 간장, 다진 마늘, 설탕

1. 가지의 꼭지를 제거하고 깨끗이 씻어 반달 모양으로 썬다.
2. 양파는 채 썰고, 청양고추는 어슷하게 썬다.
3.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파를 넣어 파 기름을 낸다. 불 강도는 중·약 불이 좋다.
4. 파가 어느 정도 익으면 가지를 넣고 볶는다.
5. 3~4분가량 볶은 뒤 간장을 넣고 더 볶는다.
6. 설탕 1/3 스푼을 넣고 취향껏 더 추가한다.
7. 양파와 청양고추, 다진 마늘을 넣고 더 볶는다.
8. 취향껏 간장으로 간을 맞춘다.

▲백종원 소고기무국 끓이는 법, 백종원 소고기무국 황금레시피(사진출처=ⓒGettyimagesbank)

백종원 소고기무국 끓이는 법

김수미 소고기무국 끓이기 못지않은 백종원 소고기뭇국이 인기다. 백종원 소고기무우국 황금레시피를 소개한다.

재료 : 소고기, 무, 참기름, 국간장, 소금, 설탕, 후추, 생강

1. 소고기를 찬물에 담가 핏물을 제거한다.
2. 무를 자른다. 이때 국을 오래 끓일 생각이라면 두껍게 자르는 것이 좋다.
3. 달궈진 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소고기를 넣어 핏기가 없어질 때까지 볶는다.
4. 소고기 핏기가 어느 정도 없어지면 무를 넣고 함께 볶는다.
5. 물을 소고기와 무가 적당히 잠길 정도로 3사발 정도 넣는다.
6. 거품이 올라올 때까지 끓인다.
7. 국간장 1/2컵, 소금 1스푼가량을 넣는다. 소금은 각자 입맛에 맞게 조절한다.
8. 깊은 맛을 느끼려면 생강과 소금을 조금 넣는다. 이때 설탕은 정말 조금 넣는다.
9. 후추를 세 3번 넣으면 맑은 백종원 소고기 맑은국이 완성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