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구직활동지원금 발표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이라면 경제적인 요건이 문제가 없을 수 없다. 취업을 준비하는 동안은 별다른 경제적 활동을 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그런 취준생 청년들에게 지원하는 제도가 있다. 2019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자격요건과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2019 청년구직활동지원금 혜택까지 함께 알아보자.

2019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자격요건

2019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신청대상의 연령제한은 만 18세부터 만 39세까지다. 또한 학력요건은 고등학교, 대학교, 대학원 졸업, 중퇴 후 2년 이내여야 한다. 만약 신청자의 학력요건이 재학중, 졸업예정, 졸업유예, 수료의 상태라면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자격요건에서 벗어나게 된다. 사업자 등록증을 소유하고 있어도 불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기준중위소득 120%의 가구소득이어야 한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신청 (사진출처=ⓒGettyImagesBank)

 

2019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신청기간 및 신청 방법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의 신청기간은 매월 1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2019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신청방법은 온라인 청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혹은 모바일을 통해서도 신청 가능하다. 신청 시 구직활동 계획서를 작성한 후 오프라인 예비교육을 받은 후 신청 필요서류, 세부정보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 보고서 (사진출처=ⓒGettyImagesBank)

 

2019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지원내용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선정 후 예비교육을 받고 카드발급이 된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의 혜택을 받고 싶다면 매월 20일까지 구직활동보고서를 작성해야 한다. 구직활동보고서가 인정되면 다음 월 1일 포인트로 매월 50만 원씩 지급된다. 최대 6개월 동안 지원받을 수 있으며 지원금을 받는 도중 취업에 성공해 3개월 근속한다면 취업성공금 50만 원을 받는다. 이외에도 취업지원 프로그램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