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9월 제철 음식 무화과 효능, 무화과 먹는 법, 무화과 보관방법(사진=ⓒGettyImagesBank)

무화과 제철이다. 8·9월 제철 음식인 무화과의 효능은 식이섬유 음식으로 변비 증상을 완화해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무화과 먹는 법은 무화과 맛이 당도가 높아 생으로 먹거나 와인, 시럽, 건무화과 등으로 쓰인다. 이에 무화과 효능과 무화과 먹는 법을 소개한다.

▲무화과의 효능, 당뇨에 좋은 음식, 변비에 좋은 음식(사진=ⓒ픽사베이)

 

무화과의 효능

무화과 제철을 맞으면서 '무화과 다이어트'가 최근 인기다. 무화과 칼로리는 100g당 54kcal로 낮은 편이어서 효과 좋은 단기간다이어트로 인기가 많다. 더불어 무화과의 효능은 뱃살·내장지방 빼는 법과 체지방 줄이는 법에 효과적이고, 변비에 좋은 음식이자 장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아울러 또 무화과 효능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좋아지는 법과 피부 좋아지는 습관에 효과적이어서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더불어 무화과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분비를 촉진해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어 당뇨 초기증상에 대해 혈당 낮추는 법으로 효과적이어서 무화과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도 추천된다.

▲무화과 먹는 법, 무화과 잼(사진=ⓒGettyImagesBank)

 

무화과 먹는 법

무화과는 무화과 벌레도 많고 금방 상하는 무화과 부작용 때문에 무화과 먹는 방법으로 무화과 잼이 인기가 많다. 또 무화과 요리로 얼려 셔벗이나 홍시처럼 먹기도 한다. 무화과 씻는 법은 무화과 밑동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꼭지 부분을 손에 들고 위를 향해 둔 뒤 씻으면 된다. 무화과 손질은 무화과 껍질째 먹거나 반으로 갈라 스푼으로 떠먹는다. 무화과 보관법은 2~3일 내로 빨리 먹거나 무화과 잼 또는 건무화과로 만들어 먹는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